거제시, 영화와 드라마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거제시, 영화와 드라마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거제라는 도시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세계적인 조선소가 있는 조선 도시 정도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내로라하는 조선소가 2개사가 소재하고 있어 누구나 조선도시로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딱딱한 조선 도시로 생각했던 이미지가 아름다운 자연과 정겨움이 있는 영상친화 도시로 떠오르고 있다.

                    
                
  • 1

  • 2

1

구조라항_고독한 미식가 더무비 스킬컷사진_미디어캐슬

2

성포항_드라마 개소리-촬영 주 무대중 한 곳

거제시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 유치에 적극적이다. 2017년 병원선 올로케를 시작으로 120여 편의 드라마, 영화, 예능 등을 제작 지원했다. 거제 치어리딩 동아리 실화를 담은 영화 ‘빅토리’가 지난해 개봉했다. 2021년부터 2년의 준비기간을 거쳐 제작됐다. 옥포동 팔랑포, 옥포대첩기념공원 등 아름다운 거제를 담아냈다. 지난해 방영된 KBS 2TV 드라마 ‘개소리’도 거제에서 촬영했다. 학동흑진주몽돌해변, 장승포 해안길 등 거제의 명소가 표출됐다.

일본 드라마 인기 시리즈 고독한 미식가가 영화로 제작돼 최근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으로 선보였다. 부산 인근과 거제 등이 물망에 올랐으나 영화의 감독과 주연을 맡은 마츠시게 유타카가 구조라항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에 매료돼 거제를 영화 촬영지로 선정했다는 후문이다. 구조라항의 맛집을 섭외하고 실제 식당 주인의 딸을 서빙 역할로 캐스팅해 사실감과 현장감을 더했다.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는 거제 구조라항의 아름다움과 음식이 어우러져, 거제만의 매력을 담았다는 평가다.

거제시는 촬영장소 발굴답사, 촬영세부계획 협의, 인허가사항 등 행정지원, 민원처리 등 광범위한 행정업무를 전담해 처리하고 있다. 한 장면을 촬영하는 데도 현장에서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해 일정이 틀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거제시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민원이나 일정지연 등을 발빠르게 조율해 영상관계자들에게 신뢰를 쌓아왔다.

수년간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신뢰를 쌓은 덕에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 소문나 거제시를 찾는 영상 관계자가 늘고 있다. 실제로, 거제시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드라마와 영화 유치 건수가 4편에 불과했지만. 적극적인 지원과 신뢰형성을 통해 2022년부터 2024년까지 드라마와 영화 24편을 유치하는 성과를 얻었다. 거제시가 영상콘텐츠를 유치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영상으로 접한 거제의 모습에 매료돼 영화나 드라마 속 장소를 실제 방문하는 관광객 유입과 드라마 촬영에 따른 스텝, 배우 등 100여 명이 장기간 머물면서 소비하는 비용도 많아 지역 경제에 미치는 영향도 크기 때문이다.

관광객 유입과 경제 효과 외에도, 궁극적으로는 도시 이미지 제고를 통해 도시 브랜드를 성장시켜 나가기 위해서다. 지난해 거제에서 촬영한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등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 7편이 올해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도 뛰어난 자연경관과 매력이 넘치는 거제의 모습을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거제가 영화나 드라마 등 촬영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는 그 만한 매력이 돋기 때문이겠죠~ 이번 주말에 거제로 떠나 드라마·영화 속 그 때 그 장소를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5년 01월 1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안동시, 영남권 최대 겨울축제, 2025 안동암산얼음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안동시, 영남권 최대 겨울축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거제시, 영화와 드라마 ‘촬영 핫플레이스’로 새롭게 떠올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