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교실이 아닌 밖에서 책에서만 봤던 것을 직접 만지고 보고 느끼는 것은 현장체험학습의 장점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받은 감명은 자녀들의 생각의 기틀을 다시 마련해준다. 답답한 실내에서 일방적으로 가르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자녀와 부모가 서로 선생님과 학생의 구분 없이 소통하면서 학습하는 여행을 떠나보자
총거리
15.64 km
환경문제와 시시각각 변하는 기후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기후변화홍보관! 탄소 배출량과 그린로드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공간을 만들어 문제의 접근을 쉽게 하고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해 서로 논의 하는 토론의 기회를 마련하여 개인이 아닌 공통을 먼저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환경문제와 시시각각 변하는 기후에 대해 쉽게 알려주는 기후변화홍보관! 탄소 배출량과 그린로드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공간을 만들어 문제의 접근을 쉽게 하고 있다. 또한 환경에 대해 서로 논의 하는 토론의 기회를 마련하여 개인이 아닌 공통을 먼저 생각하게 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주소강원도 원주시 행구로 362
연락처033-747-8400
원주지역 일대의 구석기부터 삼국시대 초기의 고분출토품을 아우르며, 여러 폐사지에서 수집된 불상 등 다양한 불교문화재, 여러 문중에서 소장하고 있던 고문서 등 각종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 있는 봉산동 석불좌상, 일산동 오층석탑과 석불좌상 등 석조물들은 원주의 찬란한 불교문화를 상징한다. 원주지역 일대의 구석기부터 삼국시대 초기의 고분출토품을 아우르며, 여러 폐사지에서 수집된 불상 등 다양한 불교문화재, 여러 문중에서 소장하고 있던 고문서 등 각종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특히 이곳에 있는 봉산동 석불좌상, 일산동 오층석탑과 석불좌상 등 석조물들은 원주의 찬란한 불교문화를 상징한다.
주소강원도 원주시 봉산동 836-1
연락처033-737-4371
예로부터 원주는 한지의 본고장으로 불리어졌으며 특히 좋을호(好)와 닥나무저(楮)의 호저면이라는 지명이 남아있을 정도로 닥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 무실동에 자리한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이러한 원주한지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 교육, 체험 등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섭렵할 수 있는 테마공간이다. 예로부터 원주는 한지의 본고장으로 불리어졌으며 특히 좋을호(好)와 닥나무저(楮)의 호저면이라는 지명이 남아있을 정도로 닥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다. 무실동에 자리한 원주한지테마파크는 이러한 원주한지의 유래와 역사는 물론, 전시 관람 및 교육, 체험 등을 통해 한지에 대한 모든 것을 섭렵할 수 있는 테마공간이다.
주소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16
연락처033-734-4739
[트래블티켓] 고속버스 프리패스
버스로 떠나는 전국 여행, 준비 되셨나요? 전국의 고속버스를 티켓 한 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마법의 여행아이템!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트래블피플의 시티투어를 더욱 알차게 해 줄거예요~
상품 보러 가기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