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아우내 광장에서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던 유관순 열사를 우러러보지 않을 수 없다. 천안시는 유관순 열사의 생가터를 단장하고 열사가 독립만세를 외쳤던 아우내 장터를 성지로 만들고, 2003년 4월 1일에는 기념관도 개관하였다.
이름 그대로 학 모양의 바위가 있어 학암포로 불리는 해수욕장이다. 넓은 백사장, 기암 괴석과 조개, 게 등을 잡을 수 있는 갯바위가 있다. 푸른 나무가 해안가를 둘러 싸고, 해안 한쪽에는 풀밭이 있어 시골 바다의 분위기가 풍기는 이곳에는 학암포 오토캠핑장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 이름 그대로 학 모양의 바위가 있어 학암포로 불리는 해수욕장이다. 넓은 백사장, 기암 괴석과 조개, 게 등을 잡을 수 있는 갯바위가 있다. 푸른 나무가 해안가를 둘러 싸고, 해안 한쪽에는 풀밭이 있어 시골 바다의 분위기가 풍기는 이곳에는 학암포 오토캠핑장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많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방갈리 515-79
연락처041-674-3224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해안사구는 2001년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되었다. 모래언덕의 바람자국 등 사막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경관과 해당화 군락, 조류의 산란장소 등으로 경관적·생태학적 가치가 높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해안사구는 2001년 천연기념물 제431호로 지정되었다. 모래언덕의 바람자국 등 사막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경관과 해당화 군락, 조류의 산란장소 등으로 경관적·생태학적 가치가 높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규모가 크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산263-1
연락처041-670-2114
꽃지해안공원은 2002년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의 성공 기원 및 새로운 휴식처 제공을 위해 조성한 테마파크이다. 꽃지해안공원에는 계절에 맞는 꽃을 식재하여 꽃박람회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면서 축구장, 족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과 야영장 등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꽃지해안공원은 2002년 안면도 국제 꽃박람회의 성공 기원 및 새로운 휴식처 제공을 위해 조성한 테마파크이다. 꽃지해안공원에는 계절에 맞는 꽃을 식재하여 꽃박람회의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면서 축구장, 족구장, 배구장 등 체육시설과 야영장 등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였다.
주소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3114
연락처041-673-1061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