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국토 정중앙에 자리한 강원도 양구는 남과 북, 어느 누구의 접근도 허용하지 않은 덕분에 DMZ는 야생동물과 원시림의 보고가 되었다. 때 묻지 않은 자연 속을 거닐고 빼어난 계곡과 폭포를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자리했다. 그리고, 그 속에 다양한 예술의 혼도 담겼음을 여행을 통해 직접 확인하게 된다.
총거리
9.21 km
특색 있고 멋진 비경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파로호 상류에 조성된 인공섬 한반도섬은 163만㎡ 규모의 국내 최대의 습지를 자랑한다. 북단에는 백두산이, 제주도에는 한라산과 돌하르방이 독도에는 태극기가 펄럭이고 동수리에는 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위치해 있다. 육지에서 호수를 가로질러 한반도섬으로 가는 데크가 설치돼 있다. 특색 있고 멋진 비경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파로호 상류에 조성된 인공섬 한반도섬은 163만㎡ 규모의 국내 최대의 습지를 자랑한다. 북단에는 백두산이, 제주도에는 한라산과 돌하르방이 독도에는 태극기가 펄럭이고 동수리에는 섬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위치해 있다. 육지에서 호수를 가로질러 한반도섬으로 가는 데크가 설치돼 있다.
주소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고대리
연락처033-480-2251
파로호 상류인 하리의 고인돌공원에 세워진 박물관으로, 1997년 문을 연 한국 최초의 선사시대 전문박물관이다. 양구지역에서 출토된 구신석기 및 청동기시대 유물을 5개의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한반도 중부내륙권에 형성된 선사시대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건물외관은 선사시대의 수혈주거지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파로호 상류인 하리의 고인돌공원에 세워진 박물관으로, 1997년 문을 연 한국 최초의 선사시대 전문박물관이다. 양구지역에서 출토된 구신석기 및 청동기시대 유물을 5개의 전시관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한반도 중부내륙권에 형성된 선사시대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도 있다. 건물외관은 선사시대의 수혈주거지를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주소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금강산로 439-52 양구선사박물관
연락처033-480-2677
박수근미술관은 화가 박수근의 고향인 생가 터에 건립되어 그의 예술관과 인생관을 엿볼 수 있는 동시에 지역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작가의 작품세계가 완숙한 경지에 이르렀던 1960년대의 유화, 수채화, 드로잉, 판화 등 110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대 한국 미술작품도 다수 소장하고 있다. 박수근미술관은 화가 박수근의 고향인 생가 터에 건립되어 그의 예술관과 인생관을 엿볼 수 있는 동시에 지역의 대표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작가의 작품세계가 완숙한 경지에 이르렀던 1960년대의 유화, 수채화, 드로잉, 판화 등 110여 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대 한국 미술작품도 다수 소장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 265-15 박수근미술관
연락처033-480-2655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 ‘이해인 시문학의 공간, 김형석·안병욱 철학의 집’(약칭 이해인 시문학관) 1층에는 이해인 수녀의 시와 삶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2층에는 안병욱·김형석 철학의 집이 들어섰다. 인근의 양구읍 정림리에 박수근미술관이 있어 양구읍은 사실상 미술과 문학, 철학을 아우르는 깊은 지성과 사색을 만나는 공간으로 자리해 있다.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진 ‘이해인 시문학의 공간, 김형석·안병욱 철학의 집’(약칭 이해인 시문학관) 1층에는 이해인 수녀의 시와 삶을 접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2층에는 안병욱·김형석 철학의 집이 들어섰다. 인근의 양구읍 정림리에 박수근미술관이 있어 양구읍은 사실상 미술과 문학, 철학을 아우르는 깊은 지성과 사색을 만나는 공간으로 자리해 있다.
주소강원도 양구군 양구읍 동수리
연락처033-482-980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