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삭이는 추억이 있다!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청송군 지역호감도

아삭이는 추억이 있다!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


캠핑을 취미로 삼은 마니아의 수는 매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러한 상황에서 많은 트래블피플도 캠핑의 매력에 푹 빠져 캠핑 마니아가 된 사람들도 꽤 많다. 산 좋고 물 좋은 곳에는 으레 캠핑장이 들어서 있다. 자연 속에서의 힐링을 만끽하기 위해 캠핑장을 찾아가곤 하던 트래블피플에게, 조금 특별한 캠핑장을 소개한다. 바로 청송에 위치한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 그 이름부터 특별한 이곳에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보자.

                    
                

사과의 고장, 청송의 캠핑장

청송사과테마오토캠핑장은 청송의 청정 자연을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청송 하면 얼음골 사과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헌데 2014년에 들어서면서부터 ‘캠핑’이라는 단어와 함께 청송군을 기억하는 사람들도 크게 늘었다. 전국 곳곳을 무대로 열렸던 캠핑축제의 무대 중 하나가 청송이었기 때문이다. 청송캠핑축제에의 성원에 힘입었기 때문일까. 2015년, 청송에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새로운 캠핑장이 문을 열었으니 이곳이 바로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이다.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은 청송 사과테마파크 안에 위치해 있다. 청송 사과테마파크는 매년 청송사과축제가 열리기도 하는 곳. 청송 사과를 맛보러 축제를 찾았던 트래블피플이라면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의 모습이 낯설지 않을 것이다.(덕분에 캠핑장 곳곳에서 사과와 관련된 조형물 등을 만나볼 수 있기도 하니, 이곳은 누구에게나 멋진 포토존이 되곤 한다.) 축제 부스 대신 카라반과 텐트들이 즐비한 모습이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할 것.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보다 2년 먼저 문을 열었던 청송오토캠핑장의 1.5배에 달하는 넓은 부지에 천연 잔디 150면을 갖추고 있는 이 캠핑장은 경상북도 최대 규모를 갖춘 캠핑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청운하천과 주왕산을 끼고 있는 점 또한 캠핑장으로서의 매력 중 하나라 할 수 있겠다. 캠핑을 즐기던 중 언제고 한 번쯤은 고개를 들어 먼 경치를 바라보라.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을 중심으로 펼쳐진 풍경들을 감상하고 있노라면 이곳이 바로 청정 사과를 길러낸 청정 고장, 청송이라는 사실을 실감할 수 있게 된다. 

 

캠퍼들과 함께 만든 특별한 캠핑장

별 밤의 낭만 또한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묘미다.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의 특별함은 사과테마파크 내에 있다는 것뿐만이 아니다. 이 캠핑장은 정식 개장 이전에 시범 운영 기간을 거쳤는데, 이 시기에 캠핑장을 찾았던 캠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아름다움과 편의를 동시에 갖춘 캠핑장으로 거듭났다. 청송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신설 캠핑장이다 보니 시설 면에서도 뛰어나다. 많은 캠퍼들이 가장 신경 쓰고 있는 샤워시설이나 화장실, 전기 시설은 물론 물놀이를 즐길 수도 있는 바닥 분수, 경관에 멋을 더하는 조형물들 모두가 말끔한 모습이다. 
 

1

2

3

청송에서의 추억을 더욱 멋지게 꾸며줄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의 구석구석

아이들을 위한 체험 거리도 알차다. 전통 활쏘기 체험에는 활을 쏘는 체험은 물론 활을 예쁘게 꾸며 보거나 전통 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DIY 명화 그리기 체험에는 10여 종의 그림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어떤 그림을 그릴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 에어 로켓 체험 등이 가능한 것은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의 넓은 부지 덕분. 동심으로 돌아가 아이들과 함께 한바탕 웃어볼 수 있는 체험들이니 외면하기 어려울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트래블스테이]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천혜의 자연을 품에 안은 청송! 청송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사과테마파크를 활용한 청송사과캠프테마파크오토캠핑장! 오감을 만족시킬 자연 속 힐링을 이곳 오토캠핑장에서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7년 09월 2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보성 - 득량만바다낚시공원,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보성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아삭이는 추억이 있다! 청송사과테마파크오토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