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선과 능선 사이 산소의 골짜기, 수도산 자연휴양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경상북도 김천시 지역호감도

능선과 능선 사이 산소의 골짜기, 수도산 자연휴양림


김천시는 산과 하천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곳으로 자연경관과 생태 보존이 잘 되어있는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황악산, 대덕산, 금오산을 병풍삼아 가지고 있고 감천과 직지천이 산 사이를 돌아 육지로 흐르면서 자연스러운 생태 공원을 만들고 있다. 이러한 김천 안에서도 자연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수도산에 위치해 있는 수도산 자연휴양림이다. 

                    
                

김천의 ‘산소골’, 그곳을 찾다

2013년, 수도산 자락에 수도산 자연휴양림이 문을 열었다. 수도산 자연휴양림은 자연 속에서 아늑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 경상북도 자연휴양림 10선 중 가장 깊은 골짜기에 위치해 있는 자연휴양림이기 때문. 오랫동안 사람의 손이 타지 않았던 골짜기에 자리를 잡고 있어 주변 환경이 몹시 청결한 것은 두말할 것도 없겠다. 

  • 1

  • 2

  • 3

1

숲의 아름다움과 계곡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수도산 자연휴양림.

2

여름철에는 휴양림 내의 물놀이장이 큰 인기를 끈다. 

3

휴양림 뒷편의 산책로를 따라서라면 수도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휴양지에서의 재미를 누리기보다는 그저 맑은 공기를 한껏 들이마시며 쉬어가고 싶은 이들에게는 휴양림 내 오토캠핑장이 없다는 점 또한 큰 장점이 된다. 잠시 산속에 마련한 자신만의 방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수도산 자연휴양림의 암묵적인 규칙이라고도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 이 때문에 수도산 자연휴양림의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매우 조용한 편. 산소의 골짜기에서 시 한 수를 읊어 보는 것이 참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서정적인 고요함이 흐른다. 

어른들이야 고요함 속의 낭만을 찾을 수 있겠다지만, 외딴 산골짜기에 온 어린이들은 그저 따분할 수도 있는 일. 여름철에 수도산 자연휴양림을 찾았다면 계곡 물을 끌어다 쓰는 물놀이장이 아이들을 위한 매력 포인트가 될 수 있겠다. 교체가 잦은 물놀이장의 물은 계곡 물과 같은 빛깔로 찰랑거린다. 슬쩍 아이들의 곁으로 다가가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있는 듯 기분 좋은 휴식을 즐기는 이들이 많은 것은 이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휴양림 뒤로는 산책로가 나 있으니, 짐을 모두 풀었다면 이 산책로를 따라 수도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러 떠나 보는 것이 일반적인 순서다. 산책로를 따라 오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한 시간 남짓이니, 부담 없이 올라보기에도 좋다. 

 

수도산을 담은 집들

'숲속의 집'은 천장의 일부가 유리로 이루어져 있어 집 안에서 자연 채광을 누릴 수 있다. 

사실 자연휴양림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자 할 때, 주변 경관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시설이라 할 수 있겠다. 휴식을 취하러 가는데, 묵을 곳이 마땅치 않아서야 도무지 ‘힐링’의 분위기가 살아나지 않을 테니 말이다. 수도산 자연휴양림이 제공하고 있는 숙박 시설은 크게 네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숲속의 집과 숲속 휴양관, 힐하우스, 그리고 숲속수련관. 개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휴양림의 숙박 시설들이니 건물이며 내부 시설 등이 말끔한 것은 당연한 일이다.

숲속의 집은 독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숲속 휴양관은 네 개 동이 연립하여 붙어 있는 형태. 힐하우스 또한 숲 속 휴양관과 마찬가지로 2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숲속 수련관 건물에는 세미나실이 함께 붙어 있다. <트래블투데이>가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은 ‘숲속의 집’. 숲속의 집의 방과 거실 천장 등의 일부는 유리로 이루어져 있다. 다시 말해, 집의 한가운데까지 맑은 햇살이 그대로 비쳐든다. 힐하우스의 바로 앞에는 계곡이 흐르고 있으니, 창을 열어 둔다면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종일 들을 수 있겠다. 어떤 집을 택하든, 수도산의 품에 폭 안길 수 있다는 것은 매한가지. 맑은 산소 가득한 곳에 쉬어갈 수 있으니 이 또한 좋은 일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계곡물 소리 가득한 수도산 자연휴양림! 이곳에서라면 ‘산소 충전’, 제대로 하고 올 수 있을 것만 같네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2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성북구 겨울 썰매장’ 20일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능선과 능선 사이 산소의 골짜기, 수도산 자연휴양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