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사과, 세계의 보물과 만나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영주사과, 세계의 보물과 만나다


전국 최대의 사과주산지 영주에서는 가을을 맞아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8일 간 ‘2018영주사과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유산 부석사와 함께하는 영주사과축제’를 주제로 전국적으로 이름난 단풍명소인 부석사 일원에서 열려 더욱 큰 의미와 아름다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유네스코 세계유산 부석사와 함께하는 ‘2018영주사과축제’

  • 1

  • 2

  • 3

1

2018영주사과축제가 오는 27일 개막해 내달 3일까지 부석사 일원에서 열린다

2

2018영주사과축제 글씨가 새겨진 사과

3

다양한 글씨가 새겨진 영주사과

“은행나무 잎이 깔아놓은 노오란 카페트 위로 빠알간 영주사과가 붉은 고개를 내밀며 꽃보다도 더 화려하게 세상을 수놓는다.”

지난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부석사는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부석사 초입까지 이어지는 은행나무 길은 가을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걷기 좋은 길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부석사의 은행나무가 가장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시기에 맞추어 개최되어 영주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부석사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은 물론, 영주사과의 맛과 우수성을 알리는 자리를 마련한다.

부석사 은행나무로 시각을, 행사장 곳곳에 진열된 사과로 미각을, 축제기간 내내 개최되는 음악회를 통해 청각을 즐겁게 하는 등 관광객들에게 1석 3조의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2018 가을여행주간 특별프로그램’과 연계해 부석사의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를 축하하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10월 27일(토)과 11월 3일(토)에는 처음으로 부석사를 야간 개방하는 ‘그리운 부석사 달빛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부석사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는 것은 물론 부석사 연등 투어, 범종 타종식, 부석사 무량수전에서 듣는 힐링 명상 미니강좌와 부석사 풍경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축제의 흥을 더할 공연행사도 열린다. 10월 27일 국악인 송소희를 비롯해 팝페라 배은희, 강선율 KB콰르텟의 현악4중주, 지역문화예술 공연인들이 참여하는 ‘소확행 힐링 DAY 음악회’가 개최되어 깊어가는 가을 정취와 아름다운 선율을 관광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축제기간에는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영주사과 나눠주기 행사를 실시해 부석사를 거닐며 영주사과를 맛보는 기회를 제공해 관광객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가을 여행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진행된다. 축제가 개최되는 주말동안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사과따기 체험, 사과 그림그리기 대회 출품작 전시 등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축제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 4

  • 5

4

가을을 입은 영주 부석사

5

영주 부석사 일주문 단풍길

부석사는 대표적인 가을 관광명소로 특히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됨에 따라 어느 해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 장욱현 이사장은 “우리나라의 보물에서 이제는 세계의 보물이 된 부석사의 아름다움과 영주사과의 건강함을 직접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영주시는 전국 13퍼센트 이상을 차지하는 전국 최대의 사과 주산지로 소백산 지형 해발 300m 이상의 고랭지를 중심으로 3천여 농가에서 연간 6만여 톤을 생산하고 있다. 

영주사과는 착색과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조량이 전국 사과주산단지 평균인 240시간에 비해 272시간으로 월등이 높아 색상이 선명하고 식감과 당도가 우수해 전국의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알찬 열매에서 느껴지는 달콤새콤함이 매력적인 영주사과! 아름다움과 고즈넉함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부석사에서 진행되는 영주사과축제로 놀러오세요. 가을의 맛과 멋을 한 번에 잡을 좋은 기회가 될거에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27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평창군 대관령면 눈꽃마을 차항2리 눈썰매장 인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평창군 대관령면 눈꽃마을 차항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영주사과, 세계의 보물과 만나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