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도심 속 힐링 명소 낙산묘각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서울특별시 종로구 지역호감도

외국인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도심 속 힐링 명소 낙산묘각사


현대인들에게 '힐링'이란 생각보다 더욱 중요한 것.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받는 스트레스는 수십 년 전보다 배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하니, 일상 속에서 짬을 내어 힐링을 찾아 떠나는 것이 트래블피플의 정신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트래블투데이]는 이 힐링의 방법 중 하나로 템플스테이를 추천하고픈데, 혹여 템플스테이가 '먼 곳에만 있다'고 생각하는 트래블피플이 있을까 하여 도심 속 템플스테이 명소를 소개해 드린다. 종로구에 자리한 낙산묘각사, 내국인들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템플스테이 명소로 사랑받고 있는 곳이니 가까운 시일 내에 이곳을 방문해 보기를 권한다. 

                    
                

도심 속 힐링 포인트, 낙산묘각사

낙산묘각사는 500년 역사의 산신 기도터를 기반으로 하는 도량이다.

삼각산 줄기에 터를 잡은 낙산묘각사. 이 절은 500년 넘는 산신 기도 터를 모태로 한다. 단종과 정순왕후의 슬픈 사연을 담고 있는 낙산 동쪽의 동망정 바로 아래 있다. 국가의 안녕을 기원해 온 풍수 지리적으로 중요한 위치로 국가의 안녕을 기도해왔던 전통사찰이다. 낙산의 천연바위에 모셔진 마애관세음보살상은 서울문화재로 등록되어 어머니처럼 편안한 기도처 역할을 다하고 있다. 템플스테이가 시작되기 전 옷을 갈아입고 본격적으로 교육이 시작된다. 우선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의 특징에 대해 담당 스님이 알려주고 꾸밈없는 절의 일상을 체험하도록 도와준다.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 힐링의 시작

  • 1

  • 2

  • 3

1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는 일상을 떠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2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에 참가하는 사람들 중에는 유독 외국인이 많다. 

3

큰스님과의 차담 시간 또한 템플스테이의 묘미!

우선 멤버십을 다지고자 자기소개 등이 진행된 후 첫 번째 공식행사인 108배를 한다. 1배를 하며 염주 알을 끼운다. 그리 힘들진 않다. 오히려 이런 행동을 하면서 자신의 지난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다음날 명상은 새벽 5시 30분경에 시작된다.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명상이 끝나면 여명이 밝아오니, 삼각산 일출의 운치를 즐기며 산책하는 것도 낙산묘각사에서 느낄 수 있는 멋 중 하나다. 아침이슬이 햇살을 머금는다는 표현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둘러보다 보면 절로 정신이 개운해지곤 한다.

템플 스테이는 두 종류로 나뉜다. ‘1박2일 템플스테이’와 당일치기 ‘템플라이프’. 정석은 템플스테이지만 템플라이프도 명상을 배운다. 하지만 진득한 힐링의 시간을 즐기고 싶다면 역시 1박 2일 프로그램 쪽을 택하는 것이 좋다.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는 영어로 진행되는데, 그 이유는 참가자의 대부분이 외국인이기 때문. 낙산묘각사는 서울 중심에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이런 이유로 대부분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외국인이다. 따라서 불교에 관한 교육도 외국인 눈높이에 맞춘다. 즉 한국 사람이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불교 상식만을 알려준다. 

 

이어지는 이색 체험들

  • 1

  • 2

1

2

낙산묘각사 템플스테이는 내국인과 외국인 모두에게 특별한 기억을 안겨 준다. 

도심 속 템플스테이 명소, 나아가 우리나라를 방문했을 때 꼭 찾아야 할 템플스테이 명소로 이름이 높은 낙산묘각사이다 보니 외국인 계층도 다양하다. 의료인을 비롯해 법조인, 교사 등 다양한 직업군의 종사자들이 낙산묘각사를 찾아든다. 이곳에서는 선남선녀의 인연을 맺어주는 이색 행사 등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염주를 만들어 보거나 108배의 참 의미를 찾아보고 108배를 직접 진행, 염주를 만들어 보는 체험에 이르기까지 마음으로부터 '템플스테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때문에 외국인 관광객이라면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템플스테이 명소로서의 낙산묘각사가 기억에 남을 것이고, 내국인 관광객이라면 외국인 친구와 함께 찾았을 때 특별한 기억이 남을 수 있는 곳, 혹은 외국인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즐겨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곳으로 낙산묘각사를 기억할 수 있을 것. 언제나 열려 있어 더욱 특별한 도심 속 힐링 명소, 가까운 시일 내에 짬을 내어 힐링을 즐기러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외국인과 함께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명소, 낙산묘각사!
이곳에서 만들어지는 추억은 한층 더 특별할 것만 같아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4월 1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외국인과 함께 템플스테이를, 도심 속 힐링 명소 낙산묘각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