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의 흥 가득한 감동과 화합의 축제,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성큼,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국악의 흥 가득한 감동과 화합의 축제,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성큼


전통문화예술의 진흥을 위해 매년 영동에서 열리고 있는 '영동난계국악축제'는 2018년 지역대표 공연예술제로서 국내 유일의 국악 축제이자 대한민국 종합 국악페스티벌이다.  어가행렬 및 종묘제례 시연, 전통 국악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향토 먹거리, 국악기 제작과 연주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전통 국악을 통해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대한민국 국악의 성지, 640주년을 담다’주제로 11일부터 4일간 열려

난계국악축제 거리퍼레이드

국악의 신명과 흥이 살아있는 오감만족 감동 축제인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가 다음달 11일부터~14일까지 4일간 충북 영동군 영동천 일원에서 열린다. 영동군·영동군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재)영동축제관광재단·(사)난계기념사업회가 주관하는 이 축제는 한국의 전통음악을 집대성한 난계 박연 선생의 음악적 업적을 기리고 전통문화예술의 진흥을 이끄는 국내 유일의 국악축제다.

반세기 역사를 자랑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뽑은 지역 대표 공연예술제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릴 만큼 국내 최고의 공연예술행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18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에서 굿마케팅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올해 축제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이 축제에서는 난계국악단의 흥겨운 국악 공연, 다양한 퓨전 국악 연주, 조선시대 어가 행렬, 종묘제례악 시연 등 현대와 전통의 문화예술이 어우러진다.

또 난계 거리 퍼레이드와 어가행렬, 국악·문화공연, 국악기 제작·연주 체험, 새마을야시장과 풍물야시장 등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다양하게 펼쳐진다. 우선 난계 박연 탄생 64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개막식에서는 해외문화교류차원의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베트남 꽝남성 문화교류단이 방문해 난계국악단과 함께 개막식 식후 공연을 화려하게 꾸며준다.

 

영동난계국악축제 일정 및 행사

  • 1

  • 2

  • 3

1

로봇부채춤

2

미니어쳐 장구를 만들고 있는 외국인들

3

국악기 체험 부스

2일차에는 국악축제의 정체성과 예술성을 가미하고자 주제뮤지컬인 ‘열두개의 달’이 열리고, 3일차에는 국악의 대중화와 보급화를 위해 전국 꿈나무들이 펼치는 ‘제2회 전국 국악동요부르기 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국악 축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해 국악 콘텐트 복합공간인 ‘악학별좌! 난계박연 전시관’을 설치해 IT 융합공연장, 미디어 국악소리관 등을 운영한다.

지난해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로봇 국악 공연도 ‘IT로봇 덩더쿵 한마당’으로 재탄생해 상설공연된다. 2, 3일차 군민 화합의 밤을 진행해 인기가수 공연과 함께 무료 치맥파티가 열리고, 대형 토피어리 공원 4개소, 쉼터 등이 있을 국악힐링테마존을 차린다. 

이외에도 현장 라디오 방송인 ‘난계국악 방송국’을 비롯해, 국악기 및 국악기념품 매칭 판매존, 키즈존, 씨름존 등을 설치해 볼거리를 확충한다. 또한, 전통과 국악, 동화를 담은 야간 경관 작품 등이 하상천을 수놓는다. 차 없는 거리에서는 동아리, 지역공연팀을 활용해 화합의 장을 만들며, 과일의 고장의 명품 농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30여개 농특산물 판매장이 운영된다. 3만원 이상 구매시 5천원권 영동사랑상품권 지급 이벤트도 열린다.

이외에도 국악과 전통문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국악기 연주체험, 우드와패·원목태평소 만들기 등 25여종의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군과 재단은 시대간, 세대간 구분없이 소통과 참여로 즐길 수 있는 명품 축제를 마련해 국악의 멋과 영동의 참모습을 대내외에 널리 알린다는 방침이다. 재단 관계자는 “난계국악축제는 흥겨운 국악 선율이 함께하며 감동과 추억이 가득한 전통 국악 페스티벌이다.”라며 “군민과 관광객이 한 데 어우러지는 지속가능한 명품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국악의 흥과 악기체험으로 난계국악축제에 흥뻑 빠져보아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10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평창군 대관령면 눈꽃마을 차항2리 눈썰매장 인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평창군 대관령면 눈꽃마을 차항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국악의 흥 가득한 감동과 화합의 축제, 제51회 영동난계국악축제 성큼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