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삼척시,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행사 다채롭게 열려

삼척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분위기 확산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행사’와 ‘2018 중앙시장 동굴문어 축제’를 추진한다.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중앙시장 동굴문어축제 등

동굴 문어축제 포스터

오는 9월 21일(금) 오전 11시 삼척중앙시장에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 및 장보기행사’를 벌인다.

또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행사로 ‘2018 중앙시장 동굴문어 축제’를 9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2일간 진행한다.
 

  • 1

  • 2

1

2

2017 동굴문어축제

첫째날인 21일(금)에는 오전 11시 40분부터 삼척중앙시장 문어거리에서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12시 개회식행사와 대형문어비빔밥만들기 및 시식행사, 각종 공연과 문어 즉석 경매, 떡메치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둘째날인 22일(토)에는 오후 1시부터 축하공연과 문어즉석경매, 송편만들기, 상인노래자랑 등이 진행되고, 축제기간동안 부대행사로 동굴문어 보물찾기와 유치부 사상대회가 열리며, 매주 금․토 열리는 문라이트 야시장도 밤 11시까지 정상 운영된다.
 
 삼척중앙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에서는 전통시장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관광객과 고객유입을 극대화하여 흥이 넘치는 관광형 장터로 부각시킬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시민  모두가 전통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며, 새로운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발굴해 맛, 멋, 흥에 취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삼척 중앙시장! 보고, 먹고, 즐기고, 전통시장만의 특별한 매력과 정겨움을 만끽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9월 20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