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군의 명품 축제들, 다시 한번 세계로 뻗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영동군의 명품 축제들, 다시 한번 세계로 뻗다


피너클 어워즈는 국제적 기준의 축제 시상 프로그램을 도입해 국내 우수한 축제 발굴과 축제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피너클 어워드 코리아가 2007년부터 열리게 되었다. 이번 2018년 IFEA WORLD KOREA 컨퍼런스 및 제12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영동군에서 주최한 ‘대한민국와인축제'와‘영동포도축제',‘영동난계국악축제’가 수상하였다. 영동 축제가 세계화하는 모습을  살펴보자.

                    
                

2018 IFEA WORLD KOREA 한국대회 피너클어워드 2년 연속 수상

충북 영동군의 명품 축제들이 글로벌 축제로서의 위용을 과시했다. 12일 영동축제관광재단에 따르면 최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IFEA WORLD KOREA 컨퍼런스 및 제12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지난해 2개 부문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무더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인‘영동난계국악축제’와 융복합 컨벤션형 축제‘대한민국와인축제’,그리고 3년연속 충청북도 우수 축제인 ‘영동포도축제’가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지자체별 축제 경쟁에서 각각 수상을 함으로써 다시 한번 영동 축제의 세계화와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어려운 지역축제의 여건과 난관에도 불구하고 영동축제관광재단의 설립과 발족을 통해 대한민국 축제를 선도하고, 타 지자체에서 영동을 주목하게끔 노력한 박세복 영동군수가 올해의 축제리더상(지역혁신부문)을 수상했다.  ‘청정 관광 브랜드 일번지 영동’을 향한 박 군수의 열정과 굳은 의지가 알찬 결실을 맺은 셈이다.

IFEA World(세계축제협회)는 매년 전 세계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발굴해 시상하는 세계 축제 올림픽이다. 총30여개 축제가 참여하고, 축제별 100여개 프로그램이 출품한 이 대회에는 축제부분 수상으로 TV(동영상), 상품, 프로그램 등 5개 분야로 구분돼 시상했다. 올해의 축제리더상은 2개 부문으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써 도시재생부문과 지역혁신부문으로 수상이 이루어졌다.

 

다양한 체험이 많은 영동군의 축제들

  • 1

  • 2

  • 3

1

영동포도축제-포도따기

2

대한민국-와인축제-와인잔

3

영동난계국악축제-로봇종묘제례

영동난계국악축제는 국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돼, 가족단위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IT로봇종묘제례악공연’이 축제프로그램분야 어린이프로그램부문으로 수상했다. 특히, 국악중심의 전통부문의 대중화를 요구하는 지역대표공연예술제의 목적에 부합한 기획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한민국와인축제는 지역의 대표 아이템인 와인을 활용, 낭만과 사랑을 담아낸 와인잔으로 축제상품분야에서 작년과 이어 2년연속 수상했다. 

충청북도 3년 연속 우수축제인 영동포도축제에서는 대표 프로그램인 포도따기 체험이 축제프로그램분야 어린이프로그램부문으로 수상을 차지했다. 이로써 국악과 과일의 고장 이미지를 확고히 하며, ‘청정 관광 브랜드 일번지’로 거듭나고 있는 영동군의 위상과 명품 축제를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수상의 이면에는 영동축제관광재단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 체계적 운영과 영동군 축제발전을 위해 세계축제기관 등과 활발한 교류를 이어온 것도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했다. 

재단 관계자는 “올해의 축제리더상 수상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지자체 여건속에서도 모범적인 축제관광재단 설립과 경영으로 인하여 타 지자체에 우수모델로 제시되고 있다는 점에서 각별한 의미를 지닌다”라며, “지역민과 관광객이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의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첫 스타트를 끊는 영동포도축제는 오는 8월23일부터 26일까지 영동체육관 일원에서 4일간 개최돼 영동포도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보인다. 영동난계국악축제와 대한민국와인축제는 10월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영동천 하상주차장과 난계사 일원에서 동시에 열린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영동군에서 주최한 영동포도축제와 영동난계국악축제, 대한민국와인축제가 8월과 10월에 개최한다고 하니 많이 참여해주시고 영동군만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신안군, ‘섬 겨울꽃 축제’ 기간 2월 2일까지 연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신안군, ‘섬 겨울꽃 축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영동군의 명품 축제들, 다시 한번 세계로 뻗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