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대하 드라마가 시작됐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태안군 지역호감도

진짜 대하 드라마가 시작됐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


각 방송사에서 방영하는 대하드라마는 기본적으로 일정한 시청률을 유지한다. 꼭 그렇지는 않지만 대개의 경우 중장년층 남성들이 고정 시청자로 존재하고, 역사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거나 드라마에 나오는 배우의 팬들도 역시 고정적으로 시청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대하드라마는 몇몇 예외를 제외하곤 시청률 면에서 소위 '대박'을 터뜨리지는 못한다. 확장성 면에서 다소 아쉬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실망하긴 이르다. 해마다 가을이면 진짜 '대하 드라마'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대하를 드라마처럼 즐길 수 있는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린다. 

                    
                

여기도 대하, 저기도 대하, 전부 대하?

  • 1

  • 2

  • 3

1

안면도 백사장 대하는 충남 지역 대하 어획량의 8할을 차지한다. 

2

3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를 찾는 사람들. 

우리나라에서 대하의 분포 지역은 서해와 남해이며 그중에서도 서해에 맞닿은 충남 태안은 대하의 보고(寶庫)라고 할 수 있다. 5~6월에 산란기를 거친 대하는 9월부터 12월이 성수기다. 더구나 대하는 안면도의 특산물이기 때문에 매년 10월에 전국 최대의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태안의 안면도에서는 대하축제가 열린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는 담백한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할 뿐 아니라 충남지역 대하 어획량의 8할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는 태안의 대표적 축제로써 매년 3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이곳을 찾는다. 다른 대형 수산물 축제나 유명 수산시장을 제치고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가 우리나라의 대표적 대하축제가 된 이유는 다름 아닌 대하의 철저한 관리에 있다. 이곳의 대하는 상인들의 통일된 정가 운영, 원산지 표시가 확실하고 신선한 대하와 냉동된 대하를 엄격하게 분리, 판매하는 차별화된 운영을 실시한다. 또 혹시 발생할 수 있는 하자가 있는 대하는 신속하게 반품 처리함으로써 이곳을 찾는 관광객이나 구매자들의 불만을 최소화 하는 데 성공하기도 했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의 즐길거리

  • 1

  • 2

1

안면도의 랜드마크, 대하랑꽃게랑.

2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의 하이라이트, 불꽃놀이

축제에서 먹거리가 빠지면 팥 빠진 찐빵이지만 그렇다고 먹거리만 있는 축제는 드물기도 할뿐더러 무언가 아쉽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가 전국적으로 유명한 축제가 된 데에는 우선 대하 자체의 품질과 저렴한 가격 등 내부 요인이 가장 큰 이유겠지만 다양한 축제 행사 등 외부적인 요인 역시 무시할 수 없다. 

이번 축제에서는 축하 공연, 맨손 대하잡기, 수산물 중량 맞추기, 관광객 장기자랑, 불꽃놀이 같은 행사가 지루할 틈 없이 계속 이어져서 여러 방문객의 눈길과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 축제장 장소인 백사장항의 랜드마크인 250m의 해상인도교 ‘대하랑꽃게랑’을 비롯해 백사장해수욕장에서 연결된 산책로 ‘해변길’에서는 솔향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곳들은 모두 축제장과 연결되어 있어 축제의 흥겨움을 더욱 돋운다. 

대하의 축제로 유명하지만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는 대하 외에도 많은 먹거리로 유명하다. 특히 이번 대하축제에서는 제철을 맞이한 꽃게와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는 가을 전어, 전복과 우럭 등 푸짐한 해산물을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는 태안을 넘어 전국적으로도 경쟁력 있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마치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률이 높아지는 전설이 된 대하 드라마들처럼 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서울에서 2시간, 대하 드라마 한 편 찍어보지 않으실래요? 믿고 보는 배우들처럼, 역시 안면도백사장대하가 믿고 먹는 대하죠~

트래블투데이 전성현 취재기자

발행2016년 10월 19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가 최고!” 천북 굴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보령시, “겨울엔 천북 굴구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진짜 대하 드라마가 시작됐다, 안면도백사장대하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