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추억과 함께 하룻밤을,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정선군 지역호감도

옛 추억과 함께 하룻밤을,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


시간이 흐르고, 세상도 바뀌면서 많은 것들이 편리해졌지만 아직도 옛날의 것이 생각나고 그리울 때가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가끔 하늘을 지붕 삼고, 자연을 벗 삼아 하룻밤을 보내기 위해 집을 떠나곤 한다. ‘캠핑’, 기계화, 자동화 된 세상에서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감성과 재미를 지녔기에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나보다. 이러한 캠핑의 매력 덕분에 우리나라엔 많은 캠핑장이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좀 더 자연 속에서 옛날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캠핑을 원한다면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을 찾아가자.

                    
                

폐교에서 캠핑장으로

  • 1

  • 2

1

광할한 부지에 넉넉히 자리잡은 텐트들

2

자연 속에 어우러진 데크 위의 텐트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은 과거 폐교였던 곳을 캠핑장으로 탈바꿈한 곳이기에 다른 캠핑장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자랑한다. 그 덕에 모두 넉넉하게 자리를 잡아 한적하고 고요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텐트가 없어도 문제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펜션이나 글램핑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어떤 캠핑을 할지 고르는 재미도 나름 쏠쏠하다.
 

그림 하나에도 어린 시절 학교에 대한 감성이 서려 있다. 

무엇보다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의 가장 큰 매력은 곳곳에 남아있는 학교의 감성이다. 작은 도서관에 아기자기 놓인 책들과 교무실, 교실로 이루어진 방들은 잠시 어린 시절 학교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을 전해주며, 아련한 추억 감성에 빠져든다. 또, 애니메이션 포토월에 캠핑장 주인이 직접 그린 익살스러운 표정의 그림은 장난기 많던 학창시절 친구들을 연상케 하니, 하룻밤의 낭만이 온통 옛 추억으로 가득 찬다.  

 

자연은 추억을 싣고 

  • 1

  • 2

  • 3

1

모래와 함께라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아이들 

2

농작물을 직접 따서 직접 먹을 수 있는 영농 체험장

3

처음 돌려보는 맷돌이 마냥 신기한 아이들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은 어린 시절 학교의 추억과 함께 자연 가까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1991년 폐교된 후 2007년 정선자연학교로 문을 열고 매년 나무를 심어 자연을 최대한 훼손시키지 않으며 가꾼 곳이기에, 자연이 주는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캠핑이 생소한 아이들 또한 이곳에서의 하룻밤이면 캠핑의 진정한 매력을 알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기에 한시도 지루할 틈이 없다. 컴퓨터나 핸드폰 게임을 좋아하는 요즘 아이들에게 캠핑을 통해 자연과 함께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캠핑의 매력은 비단 아이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생소한 체험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 영농 체험장에서 고추, 상추 등 농작물을 직접 수확해 먹을 수 있고 맷돌을 사용하여 두부를 만들어 먹기도 한다.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들은 재미와 함께 진한 여운을 남겨 한 번 방문한 사람들이 이곳을 또 찾게 하는 매력이 있다.

아이와 함께, 친구와 함께 혹은 연인과 함께 그 누구라도 좋다. 누구와 같이 가든 그 때마다 새로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하기 때문. 캠핑 자체에서 주는 원시적인 감성, 자연과 함께 쌓아가는 아름다운 추억이 삶에 지친 현대인들의 축 처진 어깨를 펼 수 있게 하는 계기가 될 것. 소중한 사람과 옛 추억을 되새기고, 새롭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 원한다면 떠나자. 도시를 떠나, 집을 떠나 자연의 맑은 공기가 숨 쉬는 곳, 정선자연학교캠핑장으로!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캠핑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정선자연학교에는 깨끗한 화장실과 샤워실, 기본적인 편의시설은 다 갖추고 있기에 보다 쾌적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6월 2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광양시, 푸른 뱀의 해, 광양 짚와이어 ‘섬진강 별빛 스카이’로 비상해 볼까  , 국내여행, 여행정보 광양시, 푸른 뱀의 해, 광양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옛 추억과 함께 하룻밤을, 정선자연학교펜션캠핑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