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과 워터파크를 한 번에? 율포 솔밭 해수욕장 & 율포 해수풀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보성군 지역호감도

해수욕장과 워터파크를 한 번에? 율포 솔밭 해수욕장 & 율포 해수풀장


반짝이는 모래알과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넓게 펼쳐진 바다가 아름다운 해수욕장, 신나는 놀이기구가 갖춰져 있는 워터파크. 두 곳 모두 여름 최고의 피서지로 각광받는 명소다. 비슷한 듯 다른 재미를 가진 두 곳을 한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면 어떨까. 여기 녹차로 유명한 전남 보성에 해수욕장과 워터파크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율포 솔밭 해수욕장과 율포 해수풀장. 트래블피플이 이곳을 경험한다면 보성의 이미지는 녹차에 한정되지 않을 것이다!

                    
                

뜨거운 태양과 시원한 바다, 율포 솔밭 해수욕장

  • 보기만 해도 시원한 율포 솔밭 해수욕장

보기만 해도 시원한 율포 솔밭 해수욕장

여름 피서지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어디일까. 많은 대답이 있겠지만 당연히 해수욕장을 빼놓을 수 없다. 그렇다면 어느 해수욕장을 찾아가야 여름을 잘 보냈다고 소문날 수 있을까? 트래블투데이에서 추천하고 싶은 곳은 사시사철 푸르른 소나무 사이로 보이는 파란 바다와 금빛 모래가 반짝이는 곳, 바로 전라남도 보성에 있는 율포 솔밭 해수욕장이다. 율포 솔밭 해수욕장은 1991년부터 국민 관광지로 지정될 만큼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다. 그렇다 보니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 보성의 상징, 녹차를 이용한 해수탕

보성의 상징, 녹차를 이용한 해수탕

율포 솔밭 해수욕장은 보성에 있는 해수욕장답게 ‘녹차 해수탕’이라는 것이 있다. 녹차해수탕은 보성 녹차와 심해수를 결합시킨 탕인데 이곳에 몸을 담그면 녹차의 깊은 향에 취할수록 정신이 맑아지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이 해수탕의 효과 중에는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니 결코 기분 탓만은 아닐 것. 또한 땀 배출에도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율포 솔밭 해수욕장은 녹차해수탕의 존재로 인해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명품 관광지로 기억되고 있다.
 

  • 보성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할 율포 솔밭 해수욕장 근처 관광지

    1

  • 보성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할 율포 솔밭 해수욕장 근처 관광지

    2

1

2

보성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할 율포 솔밭 해수욕장 근처 관광지

또한 율포 솔밭 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뿐 아니라 캠핑도 즐길 수 있다. 100년 이상 된 커다란 소나무 아래에 텐트를 치고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솔밭 텐트촌’이 있는 덕이다. 그리고 율포 솔밭 해수욕장의 근처에는 녹차에 관한 다양한 관광지 또한 마련되어 있다. 보성의 대표 이미지인 녹차밭과 한국차 박물관 역시 잊지 말고 들러야 할 명소다. 이처럼 율포 솔밭 해수욕장에서는 해수욕과 더불어 즐길 것이 많으니 최고의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 하지 않을까.

 

재미있는 놀이기구까지 함께, 율포 해수풀장

  • 놀이시설과 재미가 가득한 율포 해수풀장

놀이시설과 재미가 가득한 율포 해수풀장

율포 솔밭 해수욕장 근처에는 기상조건과 상관없이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율포 해수풀장이 마련되어 있다. 율포 해수풀장은 지하 120M의 청정한 암반해수를 사용하여 만든 시설이며, 각종 놀이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끄는 곳이다. 넘실대는 파도풀과 드래곤 슬라이드라는 이름의 미끄럼틀, 해적선, 스페이스 볼 등등 듣기만 해도 설레는 놀이시설은 이곳을 보성의 핫플레이스로 만들었다. 또한 각종 편의시설의 구비도 훌륭하다. 실내 탈의장, 야외 벤치, 매점 등은 유명 워터파크에 뒤지지 않는 시설이다.
 
율포 해수풀장에서 유의해야 할 점은 수영복의 착용이 필수라는 점이다. 하지만 미처 수영복을 챙기지 못했어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곳에서는 각종 수영 물품을 판매하거나 대여해주기도 한다. 그 외에도 비치볼, 수영복, 돗자리 등 대여와 구매가 가능한 품목도 다양하다. 이렇게 즐길 것이 많은 보성 율포 솔밭 해수욕장과 율포 해수풀장에서 신나게 놀고 나면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뜨거움도 어느새 물러나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피서지를 찾으세요? 해수욕장과 해수풀장이 함께인 보성군이라면 가능합니다~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1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여행 10선] 여수 - 안포마을, 국내여행, 여행정보 [테마여행 10선] 여수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해수욕장과 워터파크를 한 번에? 율포 솔밭 해수욕장 & 율포 해수풀장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