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추억이 쌓이는 공간, 길은 푸르미체험관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전라남도 진도군 지역호감도

소중한 추억이 쌓이는 공간, 길은 푸르미체험관


행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저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필자에게 행복한 사람은 돌이켜 보는 추억에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추억이 많은 사람이다. 그만큼 그때 그 시간을 소중히 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행복이 돈과 비례하진 않지만, 추억과는 비례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추억을 많이 만들 필요가 있다. 전남 진도군 지산면에는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고, 새로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 있다. 길은 푸르미체험관이 바로 그곳이다.   

                    
                

추억 리마인드! 북놀이, 홍주 만들기 체험 

  • 2012년 4월 15일에 개관한 길은 푸르미체험관

2012년 4월 15일에 개관한 길은 푸르미체험관

길은 푸르미체험관에 도착하면 초등학생 시절을 자연스레 떠올리게 된다. 이곳의 건물은 폐교를 개조하여 만들어진 곳이기 때문이다. 활기차게 뛰어놀던 학생들은 없지만 이곳에는 여전히 교정의 추억이 머물러 있다. 천연 잔디구장을 보니 우리 편을 열렬히 응원했던 운동회 추억이 떠오르고, 아무 걱정 없이 신나게 뛰놀던 추억이 재생된다. 나무 아래 벤치를 보니 친구와 고민을 나누었던 추억도 떠오른다. 길은 푸르미체험관 곳곳에는 어린 시절의 해맑았던 기억과 즐거웠던 기억이 남아 있다.
 

  • 아빠, 엄마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농기구들

아빠, 엄마의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농기구들

체험관 안으로 들어서면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것들이 더 많다. 처음으로 들어가서 만나는 1층 복도에는 도심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각종 농기구가 가득하다. 익숙하지 않은 물건을 보는 아이들에게 ‘아빠 어렸을 때는... 엄마 어렸을 때는...’으로 옛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 또한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운 북과 장구 등의 전통악기에서도 처음 북채를 쥐었던 음악시간을 떠올릴 수 있다.
 

  • 북놀이 체험으로 흥을 되찾는 시간

    1

  • 이색 추억 만들기! 직접 홍주를 만들어보는 체험

    2

1

북놀이 체험으로 흥을 되찾는 시간

2

이색 추억 만들기! 직접 홍주를 만들어보는 체험

이곳에서는 전통악기를 보는 것뿐만 아니라 북놀이 체험을 통해 추억을 선명하게 떠올릴 수 있다. 북놀이 기능보유자들에게 배우기 때문에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특별한 추억으로 남는 북놀이 체험이다. 유료로 진행되는 이 체험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사전예약을 하고 진행할 수 있다. 강습시간은 저녁 식사 후 약 1시간 정도 진행되며 20명 이상이 되어야 진행한다고 하니 참고해두길 바란다.
 
진도 전통 술인 홍주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도 길은 푸르미체험관에서 놓칠 수 없는 체험이다. 홍주는 진도를 대표하는 특산품으로 고려시대부터 만들어진 역사 깊은 전통 술이다. 현재 홍주는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제26호로 지정되어 있기도 하다. 필자 역시 지난겨울 진도에 와서 홍주를 처음 마셨는데 보통 술과는 확연하게 다른 맛에 매료되어 버렸다. 홍주는 눈으로 한 번, 향으로 한 번, 맛으로 한 번, 총 세 번에 걸쳐서 마셔야 한다는 장인의 말이 떠올랐다. 이곳에서는 직접 만든 홍주를 시음하고 집으로 가져갈 수도 있다. 약 6시간 동안 진행되는 홍주 만들기 체험에서 진도 전통 술의 매력에 흠뻑 취해보길 바란다. 

 

이야기보따리를 푸는 밤, 새로운 추억 더하기    

어디로 여행을 가더라도 숙소를 선택하는 일은 무척이나 중요하다. 좋은 시설이면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저렴하면 시설이 낙후되어 있기 일쑤다. 하지만 길은 푸르미체험관에서는 가격과 시설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길은 푸르미체험관의 숙소는 착한 가격과 깔끔한 시설, 그리고 개인이나 가족단위, 그리고 단체 이용객들까지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 넉넉하게 둘러앉을 수 있는 단체실

    1

  • 음식도 깔끔, 시설도 깔끔한 단체 식당

    2

1

넉넉하게 둘러앉을 수 있는 단체실

2

음식도 깔끔, 시설도 깔끔한 단체 식당

이곳에는 20인 기준 단체실 3실과 5인 기준 가족실 4실, 별관 2실이 있다. 침대를 제외하곤 TV, 냉장고, 에어컨 등의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특히 가족실은 취사시설도 겸비하고 있어 간단한 식사 정도는 해결이 가능하다. 여행객이 가져가야 할 생활용품은 양치 도구, 폼클렌징 정도면 충분하다. 가족실의 숙박요금은 1인당 1만 원 꼴인 5만 원이며 단체실 역시 1인당 1만 원이다. 또한 단체 이용객들을 위한 식당도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길은 푸르미체험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숙박과 체험은 전화(061-543-9942) 또는 길은 푸르미체험관 온라인 카페(http://cafe.daum.net/kepurmi)를 이용할 수 있다. 
 

  • 캠프파이어로 뜨거운 추억 더하기!

캠프파이어로 뜨거운 추억 더하기!

길은 푸르미체험관은 정겨웠던 옛 추억을 떠올리기 좋다. 그리고 그 위에 새로운 추억을 더할 수 있다. 푸른 자연과 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이곳은 몇 번이고 되뇔 수 있는 아름다운 추억이 만들어지는 공간이다. 오늘도 길은 푸르미체험관에는 많은 이들의 추억 하나가 더해진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길은푸르미체험관

    [트래블스테이] 길은푸르미체험관

    특별한 추억이 필요하다면? ‘길은푸르미체험관’을 주목해보세요! 폐교를 활용해 조성한 길은푸르미체험관은 옛 추억의 향수를 제공하는 진도군 지정 도시·농어촌 교류 활성화 체험 휴양마을입니다. 시골의 정취와 함께 북 놀이, 고동 따기, 홍주 만들기 등 다양한 농어촌 체험이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지역 주재기자 고기은

발행2017년 09월 0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겨울에도 뜨거운 남이섬 ‘2025 Winter Wonder Nami Island’ 눈썰매장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겨울에도 뜨거운 남이섬 ‘20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소중한 추억이 쌓이는 공간, 길은 푸르미체험관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