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어우러짐에서 풍기는 편안함. 휴휴암 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강원도 양양군 지역호감도

자연과 어우러짐에서 풍기는 편안함. 휴휴암 여행


드넓게 펼쳐진 동해를 바라보면 그대로 가만히 앉아서 자연에서 흘러나오는 모든 것을 느끼고 싶다. 보고, 만지고, 냄새를 맡는 여러 감각을 만족하게 하는 자연풍경의 풍요로움을 알게 된다면 그 즐거움에서 헤어 나오기 싫을 것이다. 그래서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더불어 다양한 불교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트래블투데이]가 안내할 것이다. 강원도 양양의 대표 사찰인 휴휴암에 자신의 몸을 맡기노라면 주위에 펼쳐진 그림 같은 풍경들이 당신을 편안하게 안아줄 것이다.   

                    
                

돌아가서도 계속해서 간직하고 싶은 풍경의 즐거움

  • 휴휴암에서 바라본 쪽빛으로 물들인 동해의 모습이 절경을 이룬다.

휴휴암에서 바라본, 쪽빛으로 물들인 동해의 모습이 절경을 이룬다.

휴휴암은 쉬고 또 계속해서 쉬라는 뜻을 가진 만큼 쪽빛으로 아름답게 물든 동해의 멋진 자연과 조화를 이뤄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늦여름에 펼쳐진 동해의 짙은 색깔은 보는 이의 가슴까지 뚫어줄 것만 같다. 휴휴암을 방문하면 세상에서 가져온 여러 악하고 부정적인 마음을 내려놓아, 자연과 하나 됨을 이룰 수 있다는 유래가 있다. 그래서 휴휴암을 방문하는 사람 중에는 특정 종교에 구애받지 않고 오직 멋진 자연을 느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꽤 있다.

드넓게 펼쳐진 동해 옆에 있는 휴휴암이 사랑받는 이유가 또 하나 있다. 그것은 바로 바다가 만들어 낸 여러 바위의 모습 때문이다. 수많은 파도의 철썩거림에 생겨난 신비로운 모습을 가진 바위들은 휴휴암의 명성에 힘을 더해준다. 기이한 바위의 모양 덕분에 사람들은 자연이 주는 즐거움에 감탄을 자아낸다. 자연의 멋에 심취한 사람들은 그 순간만큼은 일상에서 힘든 것들을 다 잊어버리고 자연에 몸을 맡긴다. 

 

자연이 주는 신기함으로 넘쳐나는 휴휴암

  • 멋진 자연환경에 못지 않은 휴휴암의 내부 모습이 위엄을 자아낸다.

    1

  • 멋진 자연환경에 못지 않은 휴휴암의 내부 모습이 위엄을 자아낸다.

    2

1

2

멋진 자연환경에 못지않은 휴휴암의 내부 모습이 위엄을 자아낸다.

휴휴암 앞의 해변에서 무지개의 빛을 받고 관세음보살상을 볼 수 있다. 움직이는 파도 때문에 그 형상을 확실히 구분할 수 없었지만, 너무나 관세음보살상하고 모습이 비슷하다. 사실은 파도의 철썩거림으로 깎아진 바위의 모습이었지만 휴휴암은 이 바위로 인해 유명 성지가 되었다. 또한, 다른 넓은 바위가 관세음보살상 바위에 절을 하는 모습이 거북이가 부처에게 절을 하는 모습을 자아내 자연 신비로움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는 이유를 만들어낸다.
 

  • 연화대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쉽게 기이한 바위와 떼지어 모여있는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

연화대에서 주위를 둘러보면 쉽게 기이한 바위와 떼 지어 모여있는 물고기들을 볼 수 있다.

절에서 나와 바다로 나오다 보면 약 100평 넓이의 평평한 바위가 바다 위의 작은 배처럼 띄어져 있다. 일명 ‘연화대’라고 불리는 이 장소는 휴휴암에 방문한 관광객들이 이 바위에 올라서서 넓은 바다를 조금은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게 한다. 연화대 중앙에는 일명 발바닥 바위라고 하는 큰 바위가 있다. 발바닥 모양을 한 바위는 보는 이들의 흥미를 자극하여 가서 만져주고 싶은 어린 날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리고 연화대 옆을 둘러보면 방생한 물고기가 관광객들이 준 먹이에 익숙해져 떠나지 않고 계속 같은 자리를 맴도는 곳을 발견하게 된다. 수없이 많은 물고기들은 멀리서 보면 새까맣게 몰려있다. 물고기는 우럭, 황어 그리고 놀래미 등 그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그 신비함을 더해주는 것은 먹이에 정신이 팔려 지느러미를 내놓고 다니는 물고기들을 갈매기들이 잡아먹지 않는다는 것이다. 먹이가 사방천지인데 그런 물고기들을 잡아먹지 않고 유유히 제 갈 길을 가는 갈매기의 모습이 신기하고 한편으로는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
 

  • 초록빛은 녹음과 시원한 바다의 파란 빛이 어우러져 휴휴암의 주위 환경의 가치를 아름답게 꾸민다

    3

  • 초록빛은 녹음과 시원한 바다의 파란 빛이 어우러져 휴휴암의 주위 환경의 가치를 아름답게 꾸민다

    4

3

4

초록빛은 녹음과 시원한 바다의 파란빛이 어우러져 휴휴암의 주위 환경의 가치를 아름답게 꾸민다.

이처럼 자연이 만들어주는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이 공존하는 휴휴암은 언제나 같은 자리에서 많은 이들을 반긴다. 휴휴암에서 바라보는 절경은 보는 이들의 만족을 언제나 충족시켜줄 것이다. 초록의 녹음과 파란빛의 동해 그리고 그 안에서 자리를 지키는 휴휴암을 여행하는 것은 지금이 바로 적기라 본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넓은 동해가 주는 광활함을 바라보면서 사랑하는 이의 안녕을 기원할 수 있는 휴휴암 여행! 지친 일상을 피해 힐링 중의 힐링을 느끼고 싶지 않나요?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7월 0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성북구 겨울 썰매장’ 20일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자연과 어우러짐에서 풍기는 편안함. 휴휴암 여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