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알프스’로의 여행, 칠갑산얼음분수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충청남도 청양군 지역호감도

‘청양 알프스’로의 여행,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청양을 가장 흔히 수식하게 되는 단어 중 하나, ‘알프스’. 유럽의 산맥이 어찌 청양이라는 고장을 수식하는 말이 되었는지는 청양의 아름다운 산세를 보아 짐작할 수 있을 것. 알프스라 하면, 역시 겨울이다. 청양에도 한겨울이 찾아왔으니, ‘청양 알프스’를 즐기러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청양 알프스에 얼음 분수가 솟는다. 이 특별한 축제의 이름, 바로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다. 

                    
                

청양의 작은 ‘겨울왕국’, 알프스 마을

사실 ‘알프스’라는 것은 청양에 국한되기보다는 충청남도 전체를 수식할 때 더 흔히 쓰이는 말. 청양을 소개할 때에 굳이 ‘알프스’를 언급한 것은, 본고의 주인공인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곳이 바로 충청남도 중에서도 청양군, 청양군 중에서도 알프스 마을이기 때문이다.
 

  • 1

  • 2

  • 3

1

2

3

청양의 '알프스 마을', 겨울이면 이곳에 얼음분수가 시원하게 솟는다. 

알프스마을의 본명(?)은 ‘천장리’. 칠갑산의 정상 바로 아래에 자리를 잡고 있으니 그 마을이 위치한 곳이 바로 천장처럼 높은 곳이라 하여 천장리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으니,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현장을 머릿속으로 스케치해 볼 수 있겠다.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찾았을 때는 물론, 칠갑산의 다른 명소들(천장호와 천장호 출렁다리, 칠갑산 등산로 등!)을 둘러보고자 할 때에도 으레 들러 가게 되는 아름다운 마을이 바로 이 알프스 마을인데, 이곳이 가장 북적이는 곳은 단연 겨울. 그중에서도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리는 시기일 때라 할 수 있겠다. 

올해는 크리스마스를 기하여 제 8회 칠갑산얼음분수축제가 열렸다는 반가운 소식.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마을 중 한 곳에서 겨울의 풍경과 크리스마스의 낭만, 칠갑산의 아름다움까지를 담뿍 담아낸 축제가 열리는 셈이니, 트래블피플이라면 이 축제가 끝나기 전에 청양을 방문할 계획을 세울 수밖에 없을 것이다. 축제 기간은 2월 중순까지로 넉넉한 편이니, [트래블투데이]가 전해 드리는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매력들을 느긋이 감상해 보라. 

 

알프스 마을이 들썩이네, 얼음분수가 솟은 현장
 

  • 1

  • 2

  • 3

  • 4

1

썰매 앞에서는 누구든 웃음보가 터지고야 만다!

2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자랑거리 중 하나, 축제장을 가로지르는 짚 트랙.

3

칙칙폭폭, 이 작은 열차를 타면 겨울왕국으로 떠날 수 있을 것만 같다. 

4

군고구마와 군밤은 통나무 숯불에 구워야 제맛!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가장 큰 특징을 꼽아보라 한다면 역시 칠갑산에 솟은 얼음분수들의 장관을 꼽을 수밖에 없을 것. 그러나 칠갑산얼음분수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것이 어찌 얼음분수들 뿐일까. 앞서 이야기한 알프스마을의 주변 관광지들을 빼놓고라도,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매력 포인트’ 여섯 가지가 남았으니 이것이 바로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찾아야 하는 진짜 이유라 할 수 있겠다. 

매력 하나, 얼음분수는 물론, 얼음조각과 얼음 터널까지를 즐길 수 있다는 점. 알프스마을에 꾸며진 ‘얼음세상’을 만나고 있노라면 겨울왕국의 한복판에 온 듯 설레는 마음을 감추기가 힘들어질 것이다. 매력 둘, 눈썰매와 얼음썰매, 봅슬레이까지! 다양한 놀거리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도 얼음 위를 미끄러지며 즐거운 탄성을 내지를 수 있는 곳이 바로 칠갑산얼음분수축제다. 매력 셋, 빙어낚시와 짚 트랙, 승마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들. ‘얼음 축제’에 왔다 한들 어찌 썰매만으로 만족할 수 있겠는가. 칠갑산얼음분수축제의 자랑거리 중 하나는 축제장을 시원스레 가로지르는 짚 트랙이니, 이 짚 트랙을 절대 놓치지 말 것을 충고한다.

매력 넷, 사골떡국과 사골 우거지국밥. 청양의 맛 듬뿍 담은 먹을거리들. 얼어붙은 손발이 거짓말처럼 녹아내릴 정도로 따끈따끈한 맛이 칠갑산얼음분수축제에서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다. 매력 다섯, 군고구마와 군밤 등, 추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군것질거리들. 통나무 장작 위에서 구워 먹는 군고구마와 군밤은 그 맛은 물론, 굽는 재미와 잊고 있던 추억까지를 함께 선사해 줄 것이다. 마지막 매력,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즐기다 지쳤다면 ‘알프스펜션’에서 묵어갈 수 있다는 것. 알프스 마을 내에는 다양한 펜션들이 자리하고 있으니, 이 멋진 마을의 정취와 함께 하룻밤을 묵어 보아도 좋지 않을까. 이 ‘청양 알프스’의 매력, 진득하게 즐길수록 더 깊은 진가를 보여주는 곳이니 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청양의 알프스 마을에서 즐기는 얼음분수축제! 그 장소와 이름만으로도 낭만이 넘치지 않나요? 멋진 겨울축제를 찾고 계신다면 이곳, 칠갑산얼음분수축제를 즐기러 떠나 보세요~

트래블투데이 홍성규 취재기자

발행2018년 02월 0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성북구 겨울 썰매장’ 20일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청양 알프스’로의 여행, 칠갑산얼음분수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