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의 자연이 어우러진 캠퍼스, 제주관광대학교,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지역호감도

제주의 자연이 어우러진 캠퍼스, 제주관광대학교


제주도에 오는 목적으로는 대개 관광과 더불어 여행을 즐기고자 함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대표적인 관광지로 형성되어 있는 이곳은 그 명성에 걸맞게 많은 관광객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상당히 많다. 대다수 사람들이 제주에 오지만 이곳의 학교를 제대로 아는 사람은 비교적 적다. 이번 기회로 많은 사람들이 제주관광대학교를 알게 됐으면 하는 게 필자의 바람이다. 관광을 하러 온 사람들이 많다면 동시에, 서비스업을 생각하는 사람들도 상당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다면 제주관광대학교를 통해서 자신의 바람을 한 번 실천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서론이 길었다. 본격적으로 학교 안에 있는 깨알(?)같은 장소로 출발해보자. 

                    
                

대학에서 느낄 수 있는 야자수 풍경

  • 제주의 이국적인 자연을 상징하는 커다란 야자수를 캠퍼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1

  • 제주관광대학교 캠퍼스와 잔디밭이 한 눈에 들어온다.

    2

  • 야자수와 햇살, 제주의 대학교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다.

    3

1

제주의 이국적인 자연을 상징하는 커다란 야자수를 캠퍼스 곳곳에서 볼 수 있다.

2

제주관광대학교 캠퍼스와 잔디밭이 한 눈에 들어온다.

3

야자수와 햇살, 제주의 대학교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이다.

보통 대학교에서 볼 수 있는 풍경과는 다른 야자수 풍경이 보인다. 제주도가 섬이라는 특성을 가진 탓에 이러한 풍경을 접할 수가 있다. 필자도 항상 지나치는 장소인데 이 기사를 쓴다고 다짐하고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던 도중 “ 아, 이러한 것이 있었구나 ! “ 라는 것을 느꼈던 기억이 떠오른다. 사실 대학교의 풍경에서 야자수가 나온다는 것 자체가 제주도가 아니고서는 나오지 못하는 상황이지 않을까? 싶었다. 여러 곳을 돌아다니다보면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야자수 나무를 대학교에서조차 볼 수 있다니 새삼 제주도라는 곳이 관광지로서 얼마나 특성화가 되어있는 지에 대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운동장을 가로지르는, 아름다운 전경

  • 흡사 꽃이 핀 것 처럼 붉은 나무가 눈에 띄는 제주 관광대학교 캠퍼스 교정

    1

  • 푸르고 붉은 자연의 빛이 따사로운 햇살아래 더욱 눈부시다.

    2

1

흡사 꽃이 핀 것 처럼 붉은 나무가 눈에 띄는 제주관광대학교 캠퍼스 교정

2

푸르고 붉은 자연의 빛이 따사로운 햇살아래 더욱 눈부시다.

학교 입구를 지나 우측 편에는 운동장이 펼쳐져있다. 푸르디푸른 이 운동장에서 따사로운 햇빛을 맞으며 운동을 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인다. 그와 더불어서 조금만 시야를 넓혀 보면 붉게 물든 단풍과 같은 풀들이 즐비하여 반겨주는 듯하다. 보통 캠퍼스의 전경이라 하면 신형식 건물들이 배치가 되어있는 세련된 캠퍼스를 떠올리기 쉬우나, 앞서 거론한 바와 같이 제주도의 풍경은 자연과 어우러져 있기에 캠퍼스의 전경조차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것이 참으로 다채롭다. 그러한 까닭에 데이트를 하는 커플들도 심심찮게 발견할 수가 있는데 마침 오늘은 잘 보이지 않아 아쉽다. 혼자 음악을 들으면서 이곳을 자주 지나다니곤 하는데 이 곳 전경의 포인트는 햇살이 비추는 광경과 동시에 그늘에서 따가운 햇살을 잠시나마 피하며 선선한 바람을 느끼는 것과 걸어 다닐 수 있는 풍경을 보며 땀을 흘리는 장면을 보는 것이다. 어찌 아름답지 않다고 할 수 있을까?

 

꾸미지 않은 길

  • 1

  • 2

1

제주관광대학교의 잔디밭이 펼쳐진 운동장. 멀리 학교 이름을 새긴 정원도 보인다.

2

파란 하늘과 정겨운 돌담이 걷고싶게 만드는 길.

소제목에는 꾸미지 않았다고 적어놓았지만 꾸미지 않은 길은 아니라는 것을 먼저 말하고 싶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미지 않은 길’이라고 부른 이유는 왜일까? 계속해서 언급한 자연스러움 때문이다. 은은히 보이는 여러 풍경들, 그냥 지나갈 수도 있는 모습들이다. 필자 역시 또한 사진 촬영을 위해 눈여겨보기 이전에는 간과하고 지나친 부분들이 많았다. 하지만 음악을 벗해 사색에 빠져 걷고 또 사진을 찍다보니, 그동안 미처 몰랐던 부분도 보이기 시작했고 이 풍경들이 다른 장소에선 보기 힘든 곳임을 느끼게 되었다.

사진으로 담아내는 부분과 직접 보는 부분은 상당히 다를 거라 생각한다. 제주도 내에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은 만큼, 비교적 뒤처진 풍경이라고 보는 트래블피플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 캠퍼스의 풍경은 단순히 사진만으로 보기에는 아까운 전경이라고 분명히 말하고 싶다. 이 기사를 읽는 트래블피플에게 제주도에 왔을 때 꼭 한 번쯤은 들러 쉬어갈만한 곳이라는 것을 말하기 위해 기사를 쓴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에서 서비스업과 더불어 일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도 관광 특성화 부문에서 선두를 달리는 이곳, 제주관광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공부해 보기를 권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실제 제주관광대학교에 재학중인 트래블피플 파워리포터가 작성해서 일까요? 더욱 생생하게 느껴지는 제주관광대학교의 캠퍼스 매력이네요. 앞으로도 트래블피플의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트래블피플 유영광 파워리포터

발행2015년 05월 13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성북구 겨울 썰매장’ 20일 개장, 국내여행, 여행정보 성북구, 도심 속 겨울왕국 ‘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제주의 자연이 어우러진 캠퍼스, 제주관광대학교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