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도해양치유센터, 연말연시 이벤트 풍성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축제' 11월 29~30일 개최
고창 선운산유스호스텔, 힐링 명소로 재탄생...
광양시, 가을바람 타고 달리는 ‘섬진강자전거길-광양로드’
밀양시, 금빛 단풍 따라 떠나는 ‘금(金)길 미션투어’추진
송파구, 석촌호수 야경 속 ‘루미나리에 호수길’ 해설코스 신설
대구음식산업박람회·커피&카페페스타 11.27.~29 동시 개최
완도군, 슬로시티 청산도, ‘단풍길 소풍’ 행사 개최
함양군, 관광도로 지정 기념 ‘지리산 풍경길 스탬프 투어‘ 운
남부의 대표 상징인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남부면 수국축제’가 오는 28일과 29일 양일간 남부면 저구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8회를 맞은 ‘남부면 수국축제’의 슬로건은 ‘수국, 여름을 걷다’로 남부면에서만 볼 수 있는 수국과 어우러진 경관을 마음껏 감상하고 느끼며 산책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남부면 수국축제
축제가 개최되는 양일간 버스킹공연, 체험행사, 먹거리부스,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첫날인 28일은 식전공연과 기념식이 개최된다. 식전공연에는 거제 대표노래인 ‘힐링하세요’를 부른 가수 김태연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번 수국축제의 포스터에도 녹아있는 축제의 가장 큰 포인트인 남부면 수국동산은 저구마을 해안 도로를 끼고 조성돼 푸른 바다와 맞닿아 색다른 장면을 연출한다. 아름다운 수국 다발과 바다, 산을 한 컷에 담아 사진을 찍으면 포스터와 같은 배경의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축제가 열리는 저구항뿐만 아니라 남부면을 아우르는 도로변과 마을 구석구석에서 각각의 특성과 색깔을 뽐내는 수국은 축제장으로 이동하는 길을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제8회 남부면 수국축제를 살펴보면, 푸르지만 따뜻한 감성을 담아 잔잔하게 즐길 수 있는 휴식의 스토리로 채워진다. 남부의 주요 관광지를 감상하고 스탬프를 채워보는 ‘스탬프산책’, 수국길을 함께 걸어보는 ‘수국포토로드’, 수국을 닮은 감성을 마음껏 펼쳐보는 ‘수국물감정원아트’등 함께 머무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로 구성돼 있으며, 이벤트 등 참여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작은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별개로 남부면 관내 음식점, 카페 등을 이용한 영수증을 축제장에 가져오면 수국화분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축제를 주최하는 남부면 발전협의회 맹상호 회장은 “우리면은 남부의 아름다운 수국을 꽃피우기 위해 수국이 피고 진 직후부터 매일을 수국 관리에 심혈을 기울여오고 있다. 수국이 피어나는 남부면에서 수국을 감상하고 산책하며 여름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남부면의 수국은 개화 시기가 비교적 늦은 6월 중순으로 통상 7월 중순까지 한 달여간 감상이 가능하다.

트래블아이 한마디
해안도로를 따라 풍성하게 핀 수국이 천혜의 자연환경과 어우려져 장관을 이룹니다. 수국과 함께 여름날의 잊지못할 추억을 남겨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5년 06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2025 익산 함라 떡볶이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