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국보 영남루 일원에서 밀양문화유산야행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밀양시, 국보 영남루 일원에서 밀양문화유산야행 개최


밀양시(시장 안병구)가 주최하고 밀양시문화도시센터(센터장 장병수)가 주관하는‘2024 밀양문화유산야행’이‘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오후 6시 ~ 오후 11시에 영남루와 밀양강 일원에서 펼쳐진다.

                    
                

특별하게 다가오는 밀양의 밤

 2024 밀양문화유산야행 포스터

밀양문화유산야행은 국보 영남루를 중심으로 밀양관아, 밀양아리랑, 백중놀이 등 밀양의 유·무형 문화유산의 가치를 발견하고 공유하기 위한 문화유산 활용 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5년 연속으로 문화재청 공모 사업에 선정됐다. 특히 올해 행사는 19년 만에 밀양서 개최되는 제63회 경상남도민체전과 동시에 열려 도민체전 참가를 위해 밀양을 찾은 선수단, 관계자 등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문화·관광·체육을 아우르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밀양도호부, 응천의 인물을 만나다’를 주제로 8야(夜)(야경, 야로, 야사, 야화, 야설, 야식, 야시, 야숙)를 주요 테마로 펼쳐진다. 먼저 밀양강 일원에서는 점필재 김종직, 사명대사, 아랑 등 밀양의 인물과 스토리를 담은 실경 뮤지컬 ▲응천 아리랑 ▲응천 뱃놀이와 옛 밀양강의 고기잡이 등불을 소재로 한 ▲어화 줄불놀이, 밀양강 야경을 화려하게 수놓을 ▲수상 불꽃놀이 ▲밀양부사 납시오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행사 기간에 옛 밀양강의 뱃다리길을 재현한 나룻배를 이어 만든 어화 뱃다리길과‘응천 아리랑’을 밀양강 위에서 관람할 수 있는 수상 관람석이 설치돼 시민과 관람객에게 밀양의 옛 정취와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3 밀양문화유산야행 어화 줄불놀이

밀양강 둔치에는 경상남도 11개 시·군과 16개 업체에서 참가해 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경상남도 팜 페스티벌이 열리고, 지역민이 운영하는 향토 음식 레스토랑인 ▲야행 주막, 밀양강 둔치에서 영남루 야경을 바라볼 수 있는 ▲야행 캠핑, 밀양의 6개 무형유산(밀양아리랑, 밀양백중놀이, 감내게줄당기기, 무안용호놀이, 법흥상원놀이, 작약산예수재) 단체가 참여하는 ▲무형유산 공연이 펼쳐져 경상남도를 대표하는 문화유산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일 것이다.

아울러 행사가 열리는 주 거리인 주작대로(관아 앞 ∼ 영남루 앞)에서는 지역 예술인과 시민의 예술 작품 및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거나 제작 체험을 할 수 있는 ▲예술 난장 ▲시민 난장이 열리고, 관아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다도를 체험할 수 있는 ▲종갓집 다연(사전 예약), 내일동 일원의 문화유산을 해설사와 함께 거닐며 체험할 수 있는 ▲달빛 기행(사전, 현장 접수), 문화유산 주변의 생태를 체험하고 관찰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생태기행(사전, 현장 접수)이 열린다. 영남루 주차장에서는 밀양의 시민 동아리가 참여해 각종 공연을 펼치는 ▲시민 프린지 공연, 밀양강변에서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관내 15개 업체가 야심차게 준비한 먹거리 장터인 ▲청년 먹거리 부스 등이 열려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영남루 일원에서는 한복을 입고 행사를 즐길 수 있는 ▲한복 복식 체험, 지역 다도인들의 다도 체험 행사인 ▲영남루 찻사발, 지역 예술인들의 사진, 시화, 깃발 등 창작품을 전시한 ▲영남루 사진전 ▲영남루 시화전 ▲인물 깃발전이 열리며, 역대 8왕조를 모시는 천진궁에서는 아름다운 경관을 돋보이게 하는 ▲오색찬란 천진궁, 8왕조 캐릭터를 활용하여 자연스럽게 우리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8왕조 캐릭터 체험이 열려 우리 문화유산 이야기를 재미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오는 19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20일, 21일 오후 4시 30분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내일동행정복지센터 ~ 대영의원’,‘ABL 빌딩 ∼ 밀양교’의 남천강변로 구간은 교통이 통제될 예정이다.

안병구 밀양시장은“예로부터 밀양은 문화와 예술이 융성하고 걸출한 인물이 많이 배출된 영남의 중심지였으며, 이번 문화유산야행은 밀양의 전통·문화·예술·분야의 내재적 강점 자원을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성껏 준비했으니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밀양시는 지역문화예술인들과 함께 시민과 관광객의 높은 문화 수준을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경남도민체전과 함께하는 밀양문화유산야행! 다양한 공연과 전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밀양의 밤을 좀 더 특별하게 만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4년 04월 1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순천만 생태체험선 선상에서 2025 새해 첫 해맞이 하세요, 국내여행, 여행정보 순천만 생태체험선 선상에서 2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밀양시, 국보 영남루 일원에서 밀양문화유산야행 개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