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 4년만에 재개
김해시는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5일 장유 율하 모산공원에서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어린이날 큰잔치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로 풍성한 무료체험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 중심권에 집중되었던 행사장소를 변경하여 장유지역에서 최초로 개최하며, 행사 주요 내용으로 1부 기념식에서 모범어린이 표창, 아동권리헌장 낭독, 기념 퍼포먼스가, 2부 무대공연에서는 매직&메가벌룬쇼, 어린이퀴즈쇼, 어린이복면가왕대회, K-POP댄스 페스티벌, 싸이버거 공연이 펼쳐진다.
또 AR·VR체험, 공룡유적발굴체험, 렛츠런 오징어게임, 야외 방탈출게임, 빅 게임존, 벽화그림 그리기, 서부경찰서 어린이 경찰체험, 서부소방서 화재 대피체험(에어바운스)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무료로 운영한다. 이밖에도 자연을 Green(그린) 플로깅 부스 운영, 공원 곳곳 보물찾기 대탐험, 꿈나무 플리마켓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전보험 가입, 종합상황실 및 미아보호소 운영, 응급의료소(구급차 배치), 자원봉사자 100명 배치 등으로 행사를 안전하게 관리한다.
홍태용 시장은 “올해 4년 만에 재개되는 어린이날 야외행사에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철저한 사전점검과 함께, 미래 꿈나무인 9만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어린이 복면가왕대회와 플리마켓은 5월 1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어린이날은 어린이들 세상! 어린이들이 즐겁고, 어린이들이 행복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날, 김해 모산공원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3년 05월 01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