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궁과 보석’테마관광지... 주말 '가족소풍' 인기,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왕궁과 보석’테마관광지... 주말 '가족소풍' 인기


국내 유일 왕궁과 보석을 테마로 즐길 수 있는 왕궁보석테마관광지가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기는 풍성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주말 '가족소풍' 장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 1

  • 2

1

‘왕궁과 보석’ 테마관광지...(풍선으로 만드는 무왕의 활과화살) 

2

‘왕궁과 보석’ 국내유일 테마관광지...(세계유산건축) 

시는 '2022~2023년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이달부터 11월 13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 보석박물관 야외광장에서 특색있는 체험과 문화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미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어린이 직업체험 프로그램인 ‘키자니아 go’는 소방화재구조단, 과학수사대CSI, 동물병원, 마술학교, 치과 체험을 운영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 1천여명 이상이 방문해 인기리에 진행됐다. 

이달 24일, 25일에는 고도백제인 익산을 상징하는 공예품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고백토퍼, 보석거울, 톡톡톡 바람개비, 시인의 펜, 별빛 무드등, 고백쉐이커' 등 6종의 무료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 만드는 창작 프로그램으로 다음 달 10일까지 운영한다. 또한,‘왕궁’을 테마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고도 백제의 익산 건축물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다음달 15일부터 11월 13일까지 진행되는 '고도백제 익산 건축 공예체험’은 ‘세계유산 미륵사지 석탑건축, 세계유산 왕궁리오층석탑 건축, 활과 화살, 죽간에 담아보는 고도백제이야기, 세계유산 or 공룡열쇠고리, 페이스페인팅으로 그리는 마룡이’ 등 직접 만들 수 있다.

한편 10월에는 이색 문화공연이 집중돼 매주마다 이색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우선 '살아난' 박물관 작품컨셉의 판타지 댄스 뮤지컬과 문화 공연이 다음달 15일과 16일에 준비됐다. '박물관이 살아있다'는 주제로 공룡, 원시인, 황금동상, 삐에로, 병정들의 무용 공연과 거리공연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다음달 22일과 23일에 '서커스 위켄드'는 관람뿐만 아니라 체험 부스까지 확장해 공연의 깊이를 더했다.  지친 일상을 회복할 판타지 같은 하루, 서커스 광대들이 전하는 3가지 이야기 '꿈, 도전, 행복'이 서커스 퍼포먼스 형태의 드라마로 펼쳐진다. 광대들이 만든 판타지에 '에어리얼, 저글링체험 등 서커스 체험 부스'에 관객들이 함께 한다. 이 밖에도 보석박물관 야외광장 일원에서 매주 주말 오후 댄스, 풍선쇼, 퓨전국악, 클래식 등 상시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왕궁과 보석이라는 국내 유일의 특별한 공간인 왕궁보석테마관광지를 가족과 함께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보석박물관 일원의 관광 활성화에 기여해 2022~2023 익산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다채로운 문화공연, 풍성한 무료체험, 이색 축제까지, 볼거리 즐길거리 무궁무진한 익산으로의 여행 어때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9월 24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안동시, 영남권 최대 겨울축제, 2025 안동암산얼음축제 개최, 국내여행, 여행정보 안동시, 영남권 최대 겨울축제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왕궁과 보석’테마관광지... 주말 '가족소풍' 인기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