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희망을 향한 달빛 항해 오른다, 청주문화재야행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3년 만에 희망을 향한 달빛 항해 오른다, 청주문화재야행


청주의 대표 문화행사 중 하나인 ‘청주문화재야행’이 3년 만에 청주시민 곁으로 돌아온다. 청주시는 오는 27~28일 저녁 6시~11시까지 청주 성안길 일원에서 ‘2022 청주문화재야행’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희망이라는 보물을 찾아 떠나는 항해

  • 1

  • 2

  • 3

1

2019 청주문화재야행-관람인파

2

2022 청주문화재야행(청주성탈환 퍼포먼스)

3

청주문화재야행-망선루

청주시가 주최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청주문화재야행은 지역의 유·무형 문화재와 문화자원을 활용한 야간 문화행사로, 올해는 ‘달빛 항해, 희망을 향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용두사지철당간, 중앙공원, 청녕각(청주시청 임시청사), 성안길, 서문시장, 남주·남문로 등 청주 원도심 일원에서 22개의 유무형문화재와 연계한 34개의 현장 프로그램과 3개의 비대면 프로그램 등 총 37개의 전시·공연·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27일에는 용두사지철당간 광장에서 청주농악의 길놀이와 태평무 공연, 개막행사인 ‘달빛 출항식’을 시작으로 도깨비가 들려주는 주성과 용두사지철당간 전설 ‘괴의 가락지’ 무대가 진행된다. 이어 28일에는 용두사지철당간 광장에서 충북무형문화재인 앉은굿과 석암제 시조창 예능보유자를 만나는 ‘무형의 가치, 명장과 같이(예능)’공연이 진행되며, 보부상이 선보이는 마술공연‘꿈을 넘는 남부상’도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문화재해설사가 안내하는 문화재해설투어가 진행되며 국가 및 충북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의 작품 전시와 시연, 체험을 동시에 만날 수 있는‘무형의 가치, 명장과 같이(기능)’프로그램도 성안길 빈 점포(옛 유니클로 건물)에서 펼쳐진다. 또한 사라질 위기에 처한 망선루를 지켜낸 김태희 선생을 되새기는 거리전시‘주성의 영웅들’도 청녕각(청주시청 임시청사)에서 시민을 만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하는 만큼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미션투어와 스탬프 투어를 통해 청원생명쌀, 청원생명딸기 담금주 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행사기간 동안 상점에서 구매한 금액에 따라 기념품도 증정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여전히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인 만큼 모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실외지만 참여하는 내내 마스크 착용은 필수”라며 “3년 만에 온전한 모습을 되찾은 청주문화재야행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도 즐거운 여름밤의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고 청주문화재야행과 함께 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청주문화재야행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청주의 대표 문화콘텐츠로 유‧무형 문화재와 함께 도시의 역사와 문화를 거니는 독특한 밤나들이 프로그램들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왔으며, 코로나19 전인 2019년에는 관람객 9만 5000여명을 기록할 만큼 흥행 면에서도 성공을 거뒀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달빛 아래 청주의 밤을 거니는 청준문화재야행! '달빛 항해, 희망을 향해’ 트래블아이와 함께 떠나보아요~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2년 08월 26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대구시립 3개 박물관에서 보내는 2024 크리스마스와 연말, 국내여행, 여행정보 대구시립 3개 박물관에서 보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3년 만에 희망을 향한 달빛 항해 오른다, 청주문화재야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