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투데이

지역호감도

경남지역 상권 살리는 ‘착한 경남여행 이벤트’!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추진에 따라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경남 상품권 여행 이벤트’를  6일부터 시행한다.

					
				
  • 1

  • 2

  • 3

  • 4

1

창원 짚트랙

2

경비행기 체험

3

통영욕지섬모노레일

4

하동 금오산짚와이어

‘경남 상품권 여행 이벤트’는 관광(레저)시설에서 입장료 일부를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돌려줘 관광객에게는 할인 혜택을, 해당 지역에는 소비활동 촉진을 이끄는 착한 여행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짚트랙, 레일바이크, 경비행기 체험 등 도내 12개 업체가 자발적으로 참여의사를 내면서 진행하게 됐다. △창원 짚트랙, △마산 돝섬해피랜드, △진주 레일바이크, △통영 욕지섬모노레일, △함안 성우항공, △창녕 우포잠자리나라, △하동 짚와이어, △하동 레일바이크, △하동 섬진강카누클럽, △합천 에어랜드, △합천 화랑레포츠, △합천 워터월드 등에서 착한여행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남도는 향후에도 이벤트 참여업체를 확대 모집해 관광객을 지속으로 유치하여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관광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벤트 참가업체별 자세한 할인정보는 경남관광길잡이 홈페이지(http://tour. gyeongnam.go.kr)와 경남도 관광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명현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도내 관광업체의 자발적 참여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코로나가 진정 추세에 있지만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여행 중에는 마스크 착용 등 개인별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경남도는 코로나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도민 스트레스 해소와 지역상권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1단계 드라이브 스루 여행 13선’과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연인 간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2단계 언택트 경남 힐링관광 18선’을 차례로 선정·발표한 바 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다양한 혜택과 함께하는 착한 여행 이벤트를 통해 경남여행을 한껏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 가족, 친구, 연인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여행다운 여행, 추억다운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경남으로 떠나보세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5월 09 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