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안동시
경북 안동시 한 눈에 다보기
-
- 12월
- 28위
-
-
- 1월
- 24위
-
-
- 2월
- 40위
-
-
- 3월
- 17위
-
-
- 4월
- 26위
-
-
- 5월
- 23위
-
-
- 6월
- 26위
-
-
- 7월
- 24위
-
-
- 8월
- 25위
-
-
- 9월
- 25위
-
-
- 10월
- 24위
-
-
- 11월
- 25위
-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동암산얼음축제 (23/01/28~23/02/05)
안동암산얼음축제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최고의 천연 빙질을 자랑하는 안동 암산에서 벌어지는 축제이다. 축제에서는 얼음 위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썰매가 준비되어 있어 어린이에게는 겨울의 즐거움을 주고, 어른에게는 옛 추억과 향수를 전해준다. 또 빙어낚시, 얼음빙벽체험, 얼음썰매, 팽이치기, 스케이팅 등 여러 가지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화려한 설경과 하얀 얼음을 뒤집어쓴 얼음나무의 환상적인 풍경을 보고 싶다면 안동암산얼음축제를 방문하자.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9/09/27~19/10/06)
한국의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안동은 하회마을, 봉정사, 도산서원 등이 있어 한민족의 정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은 경상북도 5대 축제 가운데 하나로 세계적인 탈춤인 하회별신굿탈놀이와 탈과 관련된 문화를 만날 수 있다. 또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한국탈춤 공연, 외국탈춤공연, 마당극 시연, 세계탈놀이 경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민속, 불교, 유교 문화의 어울림과 신나는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방문해보자.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 (19/06/01~19/06/09)
녹색 물결이 넘실대는 본 축제는 2018년 시작되었다. 과거 무단 경작으로 인해 수질오염이 심각했던 모습을 뒤로 하고, 주민들과 지자체 및 관련 기관들이 함께 청보리밭을 일구어 오늘날과 같은 결실을 이끌어내었다.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축제는 크게 협력 프로그램, 판촉 프로그램, 전시/체험 프로그램, 문화장터로 구성되어 있다. 협력 프로그램에서는 제1회 안동 청보리축제 전국사진촬영대회 및 안동호 섬마을 청보리밭 사생대회를 통해 다양한 시각과 각도에서 축제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판촉 프로그램에서는 의촌리 농/특산품 판매장을 통해 의촌리 주민 농산물, 보리 등 특산품 판매장을 열어 질 좋은 작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전시/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목공예 전시 체험, 연 만들기 체험, 짚풀공예 전시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보리밭에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문화장터에서는 다양한 물품 및 먹거리 판매를 통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였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안동벚꽃축제 (19/03/29~19/04/07)
안동벚꽃축제는 봄의 아름다움으로 반짝이는 경북 안동시 탈춤공원 벚꽃거리에서 열린다. 낮에는 탈춤공원을 수놓은 흰 벚꽃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밤에는 다양한 조명으로 반짝이며 새로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사랑과 결혼을 주제로 한 사진 전시, 1950년대부터 현재까지의 시대를 회상하는 사진과 음악감상룸, 소원을 바라는 상사병 달기, 벚꽃을 관람하는 하늘 조망대 등이 운영되어 다채로운 매력을 제공한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동서후면 봉정사국화축제 (16/11/04~16/11/06)
안동서후면 봉정사국화축제는 안동시 서후면의 천등산 봉정사 주변에서 열리는 가을꽃축제다. 천등산 봉정사 부근에는 국화를 재배하여 국화차를 만들고 판매하는 곳이 많고 특히 태장리 일대는 토지가 비옥하고 기후가 알맞아 국화재배가 활성화되어 있으며 국화와 관련된 기술전문가도 많다. 이 축제에는 국화차와 국화 음식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하여 국화 따기 체험, 국화 포토샵, 풍물놀이, 전통 춤 공연 등이 펼쳐져 가을의 정취를 더욱 즐겁게 느낄 수 있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안동민속축제 (16/10/01~16/10/09)
안동민속축제는 서민들이 즐겨오던 민중 오락의 원형을 보존하고 계승하여, 시민 대화합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1968년 처음 개최됐다. 이후 안동민속제전, 안동민속제, 안동민속문화제로 내려오다가 15회부터 안동민속축제라는 명칭으로 굳혀졌다. 안동민속축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24호인 안동차전놀이와 경북무형문화재로서 안동의 부녀자들이 허리를 굽혀 왕후가 강을 건널 수 있도록 했다는 유래가 전해 내려오는 안동 놋다리밟기 행사 등이 펼쳐진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안동한지축제 (16/09/23~16/09/25)
안동한지축제는 천년의 세월을 이겨내는 전통한지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었다. 안동에 있는 한지공장 일대에서 축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한지체험 체험도 할 수 있으며 풍물놀이, 전통무용, 상설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있다. 그리고 한지공예대전과 한지 조형물 포토존, 천연염색 체험 등의 행사도 즐길 수 있다. 한지로 감싼 소원풍등 날리기는 가을 하늘의 낭만을 자아내는 프로그램이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안동한우축제 (14/10/03~14/10/05)
예전부터 뛰어난 육질과 식감으로 명성이 자자했던 안동한우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이러한 안동한우의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안동한우축제가 열렸다. 투박하지만 인정 가득한 풍산장터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질 좋은 안동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축제는 한우불고기 무료 시식회는 물론, 안동한우 소개 레크리에이션, 참소리종합예술단 공연 등의 행사가 열린다. 또한 안동지역 특산물을 만날 수 있는 판매점도 마련된다. 이 축제는 생산현장에서 축제가 진행되고 전통시장 특유의 넉넉한 인정이 함께한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