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곡성군
전남 곡성군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104위
-
-
- 1월
- 108위
-
-
- 2월
- 137위
-
-
- 3월
- 114위
-
-
- 4월
- 91위
-
-
- 5월
- 72위
-
-
- 6월
- 88위
-
-
- 7월
- 115위
-
-
- 8월
- 112위
-
-
- 9월
- 109위
-
-
- 10월
- 127위
-
-
- 11월
- 143위
-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곡성세계장미축제 (23/05/20~23/05/29)
곡성세계장미축제는 행안부 결산 기준 전국 지역축제 흑자 1위에 오를 정도로 만족도와 화제성이 높은 축제로 손꼽힌다. 추억의 증기기관차가 달리고 향기로운 장미꽃이 가득한 아름다운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는 매년 5월이면 화려한 꽃잎이 만발하는 축제가 열린다. 장미공원에 위치한 기차마을에는 옛 곡성역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고즈넉한 추억을 느낄 수 있으며,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레일바이크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의 놀이를 제공한다. 동양 최대의 장미정원인 기차마을 천사장미공원은 장미 외에도 여러 수목과 형형색색 조형물, 정자와 분수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그동안 코로나19로 개최를 하지 못하다 올해부터 다시 관람객을 맞이하게 됐다. 그만큼 보고 즐길 것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장미에 관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사진도 찍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5월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로 떠나보자.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곡성심청축제 (19/10/03~19/10/06)
곡성심청축제는 효녀 심청이 태어난 곡성에서 열리는 효 문화 대축제이다. 축제에서는 심청 이야기를 통해서 배울 수 있었던 효의 의미를 재조명하여 현대사회에서 효 문화가 가지는 의미를 찾을 수 있다. 곡성군에서는 곡성심청축제를 아시아 효 문화의 중심 축제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로 아시아 효 문화관을 운영하고 체험활동, 장기자랑, 다문화 가정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와 따뜻한 정 나눔 활동을 펼친다. 심청의 효를 가족애로 재조명해 국민의 행복한 가정과 나아가 사회, 국가를 만들어가는 초석이 되자는 목표를 가진 곡성심청축제는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 (16/09/23~16/09/25)
전남 곡성에서 가을의 추억과 낭만, 그리고 음악이 가득한 석곡 코스모스 음악회가 열린다. 대황강 자연휴식공원 일대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코스모스 가요제를 비롯하여 가을음악회, 문화콘서트 등 아름다운 음악이 흐르는 음악 공연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다슬기 잡기와 짚 공예, 보트 타기 등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체험 행사도 준비된다. 축제 현장에서는 곡성지역 특산물인 흑돼지 숯불구이 등의 푸짐한 먹거리도 맛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축제의 백미는 강변의 야경과 어우러지는 코스모스를 바라보며 가을 정취를 느껴보는 것이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섬진강기차마을대축제 (13/05/01~13/05/05)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의 봄을 만끽하는 봄 축제는 군민의 날 행사를 시작으로 어린이 한마당축제, 섬진강 철길철쭉축제, 세계 장미축제로 이어지며 섬진강과 20리 철쭉 길을 비롯한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다양하고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전시체험 행사를 열고 있다. 특히 철길철쭉축제는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열리는 행사로,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건강 걷기행사와 철쭉 분재 300점을 전시한 철쭉 화분 전시, 노래공연과 행운권 추첨, 연인 및 가족 커플을 초청하여 장미 골든벨, 풍선 터뜨리기, 가족 만보기 댄스 등의 다양한 놀이, 난타, 마술, 퀴즈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열었던 바가 있다. 철길 따라 길게 이어지는 철쭉의 아름다움을 만나러 곡성 섬진강기차마을로 떠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