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성북구
서울 성북구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177위
-
-
- 1월
- 172위
-
-
- 2월
- 172위
-
-
- 3월
- 185위
-
-
- 4월
- 183위
-
-
- 5월
- 174위
-
-
- 6월
- 183위
-
-
- 7월
- 183위
-
-
- 8월
- 192위
-
-
- 9월
- 185위
-
-
- 10월
- 181위
-
-
- 11월
- 172위
-
-
먹어보기빵,과자,떡
사라다빵
군산의 이성당, 대전의 성심당, 광주의 궁전제과, 부산의 비엔씨와 함께 성북구에 있는 나폴레옹은 전국 5대 빵집으로 통한다. 특히 나폴레옹 빵집에서는 사라다빵이라고 불리는 것이 유명하다. 부드럽고 폭신한 빵과 신선한 샐러드가 일품이며 소스도 적절하게 가미되어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보통 사라다빵은 유통기한이 짧아 많이 만들어 놓지도 못하고 까다로운 편인데 나폴레옹 과자점은 그 수요량이 많아 아직도 많이 만들고 있는 대표 메뉴이다. 간식거리로 보통 많이 즐기지만 햄버거 정도의 크기이며 속도 푸짐하기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식사 대용으로 선호한다.
깨알 정보 tip
사라다빵은 부드러운 빵 안에 감자, 양배추, 고기 등이 소스에 버무려져 들어가 있는 것으로 핫도그와 비슷하게 생긴 형태이다. 단품으로 먹으면 질릴 수 있는 빵 안에 갖은 야채와 고기가 들어가 느끼하지도 않고 담백하고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과거부터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국민 간식이며 만드는 곳에 따라 소스와 재료의 종류가 다양하여 먹는 재미가 있다.
-
먹어보기전,부침,튀김
파전
파와 해물을 넣고 지져 낸 파전은 비가 오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별미 중 하나다. 노릇노릇하고 바삭하게 익은 파전을 새콤한 초간장에 찍어 먹는 그 맛은 한 번 알게 되면 다시는 잊지 못할 맛. 해물과 파가 가득 들어 있으니 파전의 두께는 절로 두꺼워진다. 갓 지져 내었을 때가 가장 맛있는 파전이기에, 식기 전에 먹으려다 입 천장을 데이는 일도 허다하다.
깨알 정보 tip
고려대학교가 위치한 안암동 일대에서는 맛있는 파전 전문점들을 만날 수 있다. 고려대학교는 예전부터 막걸리를 주로 먹는 술 문화로 유명한 학교인데, 막걸리에 가장 잘 어울리는 안주가 바로 파전이기 때문이다.
-
먹어보기국물요리
부대찌개
맛있는 햄에 새콤한 묵은 지와 쫄깃한 떡, 아삭한 콩나물이 매력적인 부대찌개 또한 삼겹살처럼 전 국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별미다. 매콤하면서도 구수한 국물은 밥과도 잘 어울려, 식사로 부대찌개를 찾는 사람이 많다. 부대찌개에 빠질 수 없는 것이 하나 있으니, 바로 라면사리다. 부대찌개를 반 정도 먹고 나면 너 나 할 것 없이 라면사리를 부대찌개 국물에 끓여 먹곤 한다.
깨알 정보 tip
부대찌개는 본래 미군부대 근처에서 싼값에 구할 수 있었던 햄을 넣고 끓인 김치찌개였다. 처음에는 싼값과 단순한 요리법이 장점인 부대찌개였으나, 요즘에는 수제 햄을 사용하고 각종 해물을 넣거나 특별한 육수를 우려내는 등 부대찌개의 고급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
먹어보기찜,구이
삼겹살
삼겹살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먹거리도 흔치 않을 것이다. 김치와 파절이, 쌈 채소와 마늘, 고추, 그리고 쌈장만 있다면 삼겹살을 맛있게 즐길 준비가 끝난다. 솥뚜껑 삼겹살을 먹는다면 솥뚜껑 위에 김치와 콩나물무침 등을 올려 먹어도 별미일 터. 버섯과 함께 구워내는 삼겹살은 향긋함까지 갖추고 있다.
깨알 정보 tip
성북구의 돈암동의 성신여대 일대에는 항상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이 많으니, 먹거리도 다양한 것은 당연한 일. 성신여대 일대에는 삼겹살 전문점이 많으니, 성북구에서 삼겹살을 즐기고 싶다면 돈암동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