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 공정여행의 디딤돌이 되다,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HOT-i 지역호감도

지역 문화, 공정여행의 디딤돌이 되다


‘무엇이 여행을 값지게 만드는가’에 대한 것을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 단순히 일정과 행선지, 동행인을 정한다 하여 여행길이 순조로운 것은 아니다. [트래블투데이]는 트래블피플의 여행을 구성하게 될 필수 요소 중 한 가지는 지역의 문화가 될 수밖에 없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기를 권한다. 

                    
                

그 말 그대로다. 트래블피플의 즐거운 여행에는 지역의 문화가 포함되어 있을 수밖에. 지역의 환경을 보존하려는 노력, 여행자들을 위한 지역의 즐거운 마음 씀씀이, 지자체 차원에서의 여로 정비와 프로그램 및 코스 개발, 지역의 전통 문화를 든든히 지키고 있는 사람들과 지역의 새로운 문화 가치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람들. 지역의 문화를 만들어가는 이들이란 곧 여행의 장인들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그러니 여행에 대한 생각에서 지역의 문화에 대한 부분을 배제한다면 제법 ‘얕은’ 여행을 즐길 수밖에 없지 않을까. 지역의 문화를 트래블피플, 즉 여행자의 관점에서 보다 쉽게 와 닿을 수 있는 말로 바꾸어 본다면 아마 ‘즐거운 여행을 위한 마음’ 정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지만 현재 관광 상품의 유통경로는 케이블TV, 소셜커머스, 여행사상품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 여행지에 직접 가 닿았다고 해도 그 마음들이 담긴 관광 상품들, 구체적으로는 티켓, 숙소, 음식, 교통, 여행선물 등을 날것 그대로 만나보기가 결코 쉽지는 않은 것이 사실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가랑비에 옷 젖듯 모르는 새에도 ‘얕아져 가고 있을 수밖에 없는’ 트래블피플의 여행을 보다 값진 것으로 바꾸어 갈 수 있을지. 인터넷관광신문사 [트래블투데이]와 관광정보플랫폼 [트래블아이]가 오랫동안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했다. 해답은 예상보다 명쾌한 것이었다. 바로 트래블피플이 여행지로, 그보다 더 여행의 본질에 가깝다 할 수 있을 ‘즐거운 여행을 위한 마음’으로 갈 수 있는 지름길을 설계하는 것. 그리고 그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공정여행 [트래블아울렛]이다.  

[트래블아이]가 대한민국 229개 지자체의 여행 정보들을 한 데 모아 정리하고 [트래블투데이]의 기자들이 이렇게 모인 여행 정보에 대한 매력도를 한껏 끌어올리는 일에 집중했다면, [트래블아울렛]은 [트래블투데이]와 [트래블아이]만으로는 이루어내기 힘들었던 여행의 실재 속으로 트래블피플을 초대하여 공정여행을 맛보게 한다. [트래블아울렛]이 소개하는 모든 것에는 ‘즐거운 여행을 위한 마음’이 담뿍 담겨 있다. 여행의 장인들이 켜켜이 쌓아 둔 마음들이 [트래블아울렛]에서 트래블피플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값진 여행을 위한다면, 공정여행이란 말을 지지하고 있다면. [트래블아울렛]의 문을 두드려 보라. 여행의 장인들이 직접 설계한 코스와 프로그램, 여행의 장인들이 직접 운영하는 숙소, 손맛으로 완성한 음식들과 직접 운영하는 축제들, 직접 가꾸고 만들어낸 특산물과 특산품까지. 여행 너머의 여행까지를 챙길 수 있는 귀중한 기회가 [트래블아울렛]에서 트래블피플을 기다린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트래블투데이], 그리고 공정여행 [트래블아울렛]. 저희가 함께 바꾸어 나갈 여행생태계의 모습이 기대되지 않으세요? 대한민국을 들썩들썩하게 만들 힘은 트래블피플 안에도 잠재되어 있다는 것을 언제나 잊지 않으시길!

트래블투데이 편집국

발행2016년 03월 15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대구시립 3개 박물관에서 보내는 2024 크리스마스와 연말, 국내여행, 여행정보 대구시립 3개 박물관에서 보내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지역 문화, 공정여행의 디딤돌이 되다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