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37위
-
-
- 1월
- 79위
-
-
- 2월
- 84위
-
-
- 3월
- 64위
-
-
- 4월
- 76위
-
-
- 5월
- 79위
-
-
- 6월
- 48위
-
-
- 7월
- 50위
-
-
- 8월
- 68위
-
-
- 9월
- 46위
-
-
- 10월
- 45위
-
-
- 11월
- 43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시장
1961년 만안구 안양4동에 개설된 안양의 대표 재래시장. 1960년 안양우시장이 화재로 전소된 후 개설되었다. 안양이 산업도시로 발전하고 인구가 몰려들면서 형성된 시장이라고 볼 수 있다. 220여 개의 상점에서 농수산물, 축산물, 포목, 의류 등을 판매하며, 도, 소매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시장 내 한복로, 곱창로, 포목로, 김밥로, 청바지로 등 특화거리가 있어 주목할 만하다. 칼국수, 김밥, 떡볶이 등 맛집이 많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고객편의를 위해 휴게실, 수유실, 컴퓨터실, 현금지급기, 고객불만센터 등을 마련하여 쾌적환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오전 9시부터 2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안양1번가 지하쇼핑몰
안양시 안양동에 위치한 안양의 최대의 번화가인 안양1번가의 지하쇼핑몰로 408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는 큰 규모의 쇼핑몰이며 안양의 번화가인 만큼 많이 이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으며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곳이어서 에너지와 활기가 넘치는 곳이다. 상점 이용시간은 오전10시부터 저녁10시까지이며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은 안양의 대표적인 쇼핑몰로 가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지하상가
안양 중앙지하상가는 17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지하상가이며 상점가형 형태의 상가이다. 1979년부터 지금까지 30년 넘게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상가에서 쇼핑은 오전10시부터 저녁10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내부가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기 때문에 쾌적한 환경속에서 쇼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주요 취급품목은 휴대폰과 의류 등 이다. 또한 1호선 안양역 지하철 역과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평촌역상가
안양시 부림동의 대표적인 상가인 평촌역상가는 110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큰 규모의 대형시장이다. 상가가 시작 된지 오래된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활기찬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상가내부가 깔끔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는 곳이다. 큰 규모 만큼 볼거리도 살거리도 많은 평촌역 상가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평촌 1번가
범계동에 위치한 평촌1번가는 120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대형규모의 시장이다. 마치 서울의 인사동 처럼 볼거리가 많은 곳이며, 그 규모 만큼이나 많이 이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이기도 하다. 한국적인 분위기를 풍기며,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마련되어 즐거움을 준다. 구경거리도 많고 데이트하기도 알맞은 분위기 좋은 평촌1번가의 거리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비산시장
안양시 비산동에 위치한 비산시장은 6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규모의 소형시장이며 상가건물형시장이다. 3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세월의 시간만큼이나 정과 덕담이 오고 가는 재래시장의 모습을 잘 갖춘 곳으로 전통시장만의 특유한 정겨움과 인심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한번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청원시장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위치하고 있는 시장. 24개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규모의 소형시장이며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다. 시장영업시간은 아침7시부터 저녁10시까지이고, 유명한 먹거리로는 떡볶이와 돈까스가 있다. 지금은 시장으로서의 역할보다는 사무실, 공장임대 등으로 주로 사용하고 있다. 주변관광지로는 안양천이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인정시장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위치한 중앙인정시장은 874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큰 규모의 중대형 시장이다. 상가건물형시장이며 많은 점포가 있는 만큼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주차시설도 156대를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여 많은 이들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곳은 특히 소머기국밥과 매운탕국수, 족발이 유명하다고 하니 꼭 한번 맛보러 가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부 농산물 시장
27개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시장.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곳이다. 안양시 안양동에 위치한 27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작은 규모의 중부 농산물시장은 그 규모는 작지만 30년이 넘는 세월동안 전통을 유지해온, 상인들의 인심과 정겨움이 넘실대는 곳이다. 또 농산물을 저렴하게 살 수 있으며 주로 안양지역에 채소와 청과물, 식자재를 공급하는 도소매전문시장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육동시장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에 1980년대부터 그 역사가 시작된 육동시장은 상가건물형시장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4층까지 이어진 대규모 상가이다. 하지만 지금은 점포수가 많이 줄어든 상태이다. 찾는 이들의 발길은 적어 졌을지라도 안양시민들의 역사와 전통이 담긴 추억의 장소이다.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풍기는 육동시장으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석수시장
40년 가까이 안양시 석수동에 자리잡아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석수시장은 81개의 점포로 이루어져 있는 상가건물형시장이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이용객들이게 다양한 즐거움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행위예술가들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외에도 석수시장은 순대가 맛있다고 유명하다고 한다. 예술과 먹거리가 기다리는 석수시장으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박달시장
안양시 만안구 박달동 주민들의 장터 역할을 하고 있는 박달시장은 9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소형 상가건물형시장이다. 주차시설도 100대를 수용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가지고 있으며, 연4회의 축제와 이벤트를 열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곳이다, 또 이곳은 족발과 보쌈집이 많으며 이외에도 양꼬치를 전문으로 하는 ‘동북양꼬치’가 맛이 좋아 많은 이들이 찾는 다고 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관양시장
안양 동안구 관양동에 위치한 관양시장은 96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상가건물형시장이다. 2006년 첫 발걸음을 시작해였고 오래된 전통을 가지고 있는 시장은 아니지만 연4회의 축제와 이벤트를 열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시장이다. 특히 갈매기살이 유명하다고 하니 갈매기살을 한번 맛 보러 가는 것을 추천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남부시장
안양시 만안구에 위치하고 있는 남부시장은 310여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상가주택복합형시장이며 규모가 작지 않은 중형시장이다. 넒고 큰 규모와 편리한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어 많이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생선구이, 해물 모듬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시장영업시간은 새벽2시부터 저녁8시로 이른 새벽부터 음식냄새가 풍겨오는 안양의 남부시장으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호계시장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을 대표하는 호계 종합시장은 250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작지 않은 규모의 시장으로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2008년 그 역사가 시작되어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곳은 아니지만 아케이드를 설치해서 비와 바람도 막아주는 깔끔한 분위기의 시장이다. 주위에 호계근린공원과 자유공원이 위치하고 있으니 시장을 둘러본 뒤 공원을 산책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