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37위
-
-
- 1월
- 79위
-
-
- 2월
- 84위
-
-
- 3월
- 64위
-
-
- 4월
- 76위
-
-
- 5월
- 79위
-
-
- 6월
- 48위
-
-
- 7월
- 50위
-
-
- 8월
- 68위
-
-
- 9월
- 46위
-
-
- 10월
- 45위
-
-
- 11월
- 43위
-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안양충훈벚꽃축제 (19/04/05~19/04/07)
도심 속의 생태 하천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는 안양천이 흐르는 충훈부에서 만개한 벚꽃잎들의 향연이 펼쳐진다. 안양충훈벚꽃축제는 2003년 마을축제로 제 1회를 개최하여 지금은 안양시를 대표하는 봄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연분홍빛 벚꽃잎들이 배경을 만들어주면 어느새 동화속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들게 한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있으며 밤에는 야간 조명 아래서 벚꽃잎들의 또다른 표정을 감상할 수 있다. 꽃을 보면 생각나는 그 사람과 함께 올봄 벚꽃의 춤사위를 천천히 음미해보자.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양시민축제 (18/09/14~18/09/16)
200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안양시민들을 묶는 안양시민축제. 안양이 문화의 도시로 물들어 가는 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가까이에 있는 문화예술을 표방하며 시민들이 문화에 참여하게끔 유도하고 있다. 기존 체육행사가 빠지지 않는 타 축제보다 안양시민축제는 예술로만 이루어져 있음이 독특하다. 퍼포먼스, 댄스, 음악 등 마당별 시민 프린지 공연부터 마을공방, 다양한 전시체험 부스, 관내 대학과 연계한 어린이 창의 놀이터, VR 안전체험, 먹거리 장터 등 여러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여러 초청 가수의 공연과 시민들이 파워풀한 가창력을 뽐내는 무대인 안양 시민가요제도 빠질 수 없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 (18/09/06~18/09/09)
1950-60년 한국영화의 중심지였던 안양. 그때 당시 국내 최초로 최식식 영화기자재를 갖춘 안양영화촬영소를 건립하고 꿈의 영화공장이라 불렸다. 이러한 역사를 기반으로 해 대한민국 영화 청소년들을 육성하고 영화 메카 안양을 재건하기 위해 안양국제청소년영화제를 개최하였다. 본 축제는 2001년부터 2015년까지 개최해오던 대한민국청소년창작영화제를 확대·발전 시킨 것으로 현실 청소년의 문제를 직시한 작품부터 청소년을 중심으로 한 가족 간의 유대와 지역사회 안에서 청소년이 역할 등 다양한 이슈를 담은 영화들을 선보인다.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 (18/07/28~18/07/31)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하면 단연 태권도를 떠올릴 것이다.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축제는 세계태권도 본부이자 태권도의 본사인 국기원이 매년 주최하는 대회로 무예정신의 발현과 태권도 기술 향상을 도모하고자 1922년 제 1회를 연 후 지금까지 태권도 기술의 종합경연장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곳에서 건강한 태권도 정신을 함께 공유하고 나아가 선수들의 뜨거운 땀방울 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태권도의 가치를 전승해가는 장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한국의 전통 무예로써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전 세계 태권도인들을 위한 축제로 태권도가 대한민국을 알리는 하나의 관광프로그램이 되어 한류의 한 흐름을 선도해가는 장을 마련할 수 있다. 매년 60개국 이상 6천여 명의 전문 선수들이 참가하여 겨루기를 제외한 품새, 격파, 호신술, 태권체조 등 호기로운 태권도 기량을 선보일 것이다. 전 세계인들이 태권도 정신으로 하나 되어 태권도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 보자.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안양단오제 (18/06/16~18/06/16)
안양문화원에서는 우리 고유의 세시 풍속 단오절을 맞이하여 지역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하며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흥겨운 문화축제인 안양 단오제를 마련하였다. 본 축제는 안양시민 모두가 우애를 나누고 화합을 즐기는 단오풍속을 통해 안양시민의 자부심과 전통문화계승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단오제에는 창포물에 머리감기, 장명루만들기, 오미자냉차마시기, 수리취떡체험, 가훈쓰기, 좋은글쓰기, 전통의상 입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고 제기차기, 팔씨름, 딱지치기 등 전통놀이 경연대회도 이루어진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안양 정월대보름 달맞이축제 (18/03/02~18/03/02)
안양시는 우리 고유의 세시풍속 정월대보름 달맞이축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새해맞이 풍요기원의 장을 마련하였다. 지게지기체험, 장군복입기, 제기만들기, 부럼깨물기, 액막이도깨비 등 재미있는 체험부스와 민요와 무용, 난타, 마술, 취타태 길놀이, 사자춤 등의 민속공연으로 알찬 프로그램들은 축제를 더욱 풍요롭게 한다. 한 해를 시작하는 정월에 처음 맞이하는 대보름날, 한 해의 풍요와 건강, 만복을 기원하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것은 어떨까.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안양 눈꽃축제&빙어축제 (16/12/24~17/02/19)
안양 눈꽃축제&빙어축제는 겨울철 휴식기간에 들어간 야외수영장을 이용해 눈썰매장으로 운영하여 축제기간동안 빙어잡기체험, 활쏘기, 연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부스를 마련하였다. 안양시민들이 먼 눈썰매장을 찾지 않더라도 집 가까운 곳에서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체험거리로 아이들과 겨울 추억을 쌓기에 적격이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만안문화제 (16/10/10~16/12/05)
안양시가 후원하고 안양문화원이 주관하는 안양만안문화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며 신나는 문화잔치로 진행된다. 이 축제는 안양시민과 지역예술인들간의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전통을 잇고 애향심을 고취시키며 안양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개최되었으며 전통혼례시연, 전통생활문화체험, 과거시험 시연 등 다른 축제에서는 경험해 볼 수 없는 특별한 체험부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그 외에 문화가족작품전, 무용, 기악, 노래공연, 비보잉, 통기타, 하모니카 등 다양한 공연도 준비되어 있으니 안양문화원을 방문하여 눈과 귀가 즐거운 시간을 만끽하길 바란다.
-
즐겨보기기타(교육,경연,산업등)
안양사이버과학축제 (16/06/11~18/06/24)
안양시는 글로벌 ICT 및 과학 인재 양성과 건전한 정보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안양사이버과학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사이버과학축제는 청소년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최신 IT 트렌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학습의 장이 되도록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3D프린팅대회, 스토리텔링발명대회, 드론영상콘테스트 대회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대회를 마련하고 드론아카데미, 3D프린팅체험관, 드론체험관, 사물인터넷(IoT)체험관, 가상현실(VR)체험관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ICT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관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노력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양청소년축제 (16/05/28~16/05/28)
안양청소년 축제는 단순히 공연을 즐기는 것에서 나아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미적 재능과 끼를 엿볼 수 있고, 일반 기성세대도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축제이다. 이 축제는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시민 분들에게는 청소년을 이해하는 소통이 장이 될 수 있다. 청소년 축제는 초청공연, 행복찾기 체험부스, 부스빙고게임, 슬로건존,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안양예술제 (16/05/21~17/05/22)
안양 삼덕공원에서 진행되는 안양예술제는 한국예총안양지회의 주최로 개최되며 안양예총 소속 8개 단체가 참여하는 행사로 모든 예술활동을 총망라하여 볼 수 있는 다양한 공연행사와 전시회가 마련되어있어 안양시민과 함께하는 예술축제 한마당이다. 개막식을 필두로 어울림한마당과 어울림 갤러리로 나눠져 춤, 노래, 마당놀이, 전시회 등 5월의 마지막 주말을 가족들과 함께 볼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