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동작구
서울 동작구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200위
-
-
- 1월
- 178위
-
-
- 2월
- 18위
-
-
- 3월
- 206위
-
-
- 4월
- 202위
-
-
- 5월
- 199위
-
-
- 6월
- 203위
-
-
- 7월
- 206위
-
-
- 8월
- 204위
-
-
- 9월
- 201위
-
-
- 10월
- 203위
-
-
- 11월
- 200위
-
-
먹어보기찜,구이
돼지갈비
돼지갈비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음식도 찾기 어려울 것이다. 가정에서도, 가정 밖에서도 가장 흔하게 찾는 음식이 바로 돼지고기. 불판 위에 구워내는 돼지갈비는 달콤하고도 고소한 향기를 내어, 군침을 삼키지 않고는 견딜 수 없게 만든다. 싱싱한 상추 위에 파무침과 돼지갈비를 올려 싸 먹는 맛은 잊을 만하면 다시 생각나는 떨쳐버리기 힘든 매력을 가지고 있다.
깨알 정보 tip
흑석동 돼지갈비 골목은 본래 중앙대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돼지갈비를 팔던 곳이었으나, 현재에는 그 이름과 맛이 소문이 나 먼 곳에서도 이곳의 돼지갈비를 먹으러 찾아오곤 한다. 돼지갈비를 제외하고도 소금구이와 숯불 삼겹살, 매운 갈비 등의 다양한 돼지 요리를 이곳에서 맛볼 수 있다.
-
먹어보기생선회,육회
회
서울특별시 안에서 노량진 수산시장만큼 싱싱한 횟감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을까. 그저 해산물을 사고 돌아갈 생각으로 이곳을 찾은 사람들도 수족관 안에서 갓 잡아온 것처럼 싱싱하게 헤엄치고 있는 광어며 연어, 농어, 숭어 등을 보고는 그만 회까지 먹어버리고 만다. 그 자리에서 바로 준비하는 회는 쫄깃쫄깃하고 싱싱하여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워지기 마련. 갖가지 회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 회도 인기 메뉴 중 하나다.
깨알 정보 tip
300종이 훌쩍 넘는 해산물이 거래되는 노량진 수산시장은 전국의 해산물이 다 모인 곳으로, 하루 24시간 내내 문을 활짝 열어놓고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선어와 활어가 동시에 거래되는 이곳에서는 항상 신선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
먹어보기밥,죽
컵밥(노량진학원)
동작구 노량진 일대의 길거리에서는 컵밥이라는 독특한 음식을 판다. 돼지 김치볶음밥, 김치 덮밥, 소고기 야채 볶음밥 등 밥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요리들을 스티로폼 용기에 담아 주는 것이 바로 그 유명한 ‘노량진 컵밥’이다. 그 재료 또한 삼겹살, 날치알, 오리 훈제 등으로 다양하며, 푸짐한 양에 비해 저렴한 가격은 노량진을 오가는 수많은 학생들의 발길을 절로 붙들어 맨다. 즉석에서 요리해 주는 컵밥의 따뜻하고 정겨운 맛은 노량진에 올 때마다 컵 밥을 다시 찾게 만들곤 한다.
깨알 정보 tip
노량진에는 노량진 고시촌이 있어, 혼자 사는 고시생들이 많았다. 일 분 일 초가 아까운 이 고시생들을 상대로 고안한 음식이 바로 단시간에 요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에 담긴 밥이었으며, 그 독특한 모습과 기대 이상의 맛이 컵밥을 유명하게 만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