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7위
-
-
- 1월
- 17위
-
-
- 2월
- 35위
-
-
- 3월
- 19위
-
-
- 4월
- 15위
-
-
- 5월
- 4위
-
-
- 6월
- 6위
-
-
- 7월
- 5위
-
-
- 8월
- 4위
-
-
- 9월
- 12위
-
-
- 10월
- 11위
-
-
- 11월
- 7위
-
-
둘러보기상설시장
반구시장
반구시장은 중구에 위치한 전통시장 중 규모가 큰 편이다. 230여 개의 점포가 농수산물과 축산물 등의 식재료를 판매하고 있으며, 튀김과 족발 등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반구 1동과 2동 사이에 있어 반구동 지역민들이 많이 이용한다. 최근 노점거리 환경 개선, 대형마트 입점 판매 등 시장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인근에 신울산종합시장과 자갈치회시장이 있어 구경삼아 함께 둘러보기에 좋다. 오전 9시부터 2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구역전전통시장
중구 학성동에 위치한 재래시장이다. 정확한 개장시기는 알 수 없으나, 2011년에 인정시장으로 등록되었다. 현재 76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는데, 그 중 30개의 점포가 노점이다. 상점과 노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겠다. 농산물, 수산물과 침구, 잡화 등을 판매하며 정기휴일은 매달 셋째 주 일요일이다. 개점시간은 오전 7시로. 일반적인 상설시장보다 이른 편이며, 19시에 마감한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태화십리대밭먹거리단지
중구 태화동에 있는 먹거리단지. 태화강변 2km 정도 거리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점이 모여있어 식도락을 즐기기엔 그만이다. 평소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데 관광지화를 위해서 거리의 특성을 살린 캐릭터 및 음식점별 번호간판 설치와 경관 조명 조성 등 본격적인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길상가
중구에 있는 문화의 거리 상점가. 젊음의 거리와 인접해있고 젊음의 거리와 마찬가지로 최신 유행하는 각종 잡화와 영화관 등 많은 것을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거리이다. 예전부터 도심지 역할을 해온 중앙길상가는 최근 전선 지중화 사업 등을 통해 주변 환경을 개선하려고 노력 중이다. 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젊음의 거리
중구 성남동에 있는 시장이다. 영화관이며 최신 유행하는 잡화를 구입할 수 있는 상점까지 다양하게 모여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는 곳으로 아케이드가 설치되어 있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름처럼 특히 젊은이들이 많이 모여드는 곳이다. 활기와 에너지가 느껴지는 울산 중구의 젊음의 거리로 떠나보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옥골시장
옥교동에 위치한 상가 주택형 골목시장. 10년 넘게 중앙전통시장 뒤편 귀금당 골목, 단성사 골목, 죽거리 등의 골목에 노점으로 형성돼 있는 시장이며, 상점가와 노점이 어우러진 전통시장으로 농, 수, 축산물과 가공식품, 음식점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한다. 재래시장이 침체기를 맞으면서 옥골시장도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속적인 기반 정비와 상인들의 노력으로 활성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서동시장
서동에 위치한 상가 주택형 복합시장. 최근 전통시장 현대화를 위해 아케이드 작업을 하는 등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서동시장은 66개 점포로 이루어진 아담한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상인들의 밝은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학성종합시장
울산광역시 중구 학성동에 위치해 있고 음식 및 잡화 등을 주로 취급한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 상가주택 건물형의 소형시장인데, 지역의 전통상권을 보존하고 유통산업의 균형 발전을 위해 울산 중구청으로부터 전통시장 상업보존구역으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학성새벽시장
울산 중구 학성동의 새벽시장은 새벽 2시부터 영업을 준비해 문을 연다. 과일과 채소를 주로 취급하는데 도매기능과 소매기능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인근 상인들이 신선한 과채를 사러 찾아와 새벽마다 활기가 넘친다. 84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완비되어 있으며 매달 첫째, 셋째 주 일요일은 정기휴일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태화종합시장
태화종합시장은 울산광역시 중구 태화동에 위치한 시장이다. 농, 수, 축산물 등을 취급하는 전통시장으로 평소에는 소규모의 점포상인들이 영업중인데 매월 끝자리수 5일, 10일이면 오일장이 열린다. 활기가 넘치는 시장이다. 이곳은 즉석에서 만들어지는 어묵이 저렴하고 맛이 좋아 인기가 많으며 매월 6일이 정기 휴일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코코타운시장
중구 학산동에 위치한 상가건물형 시장으로 1994년 등록시장이 되어 인근의 시장들과 하나의 상권을 형성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의류, 신발, 가방과 같은 잡화는 물론이고 마트와 식당까지 여러 업종의 점포가 성업 중이다. 263개 점포로 이루어져 있으며 116개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갖춰져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울산중앙전통시장
울산중앙전통시장은 옥교동에 위치해 있으며 2005년에 인정시장이 되었다. 300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이며 대체로 오전 9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영업시간이다. 늦은 새벽까지 시장의 문을 열어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치킨, 곰장어 요리 등 먹을거리와 다양한 의류, 잡화점이 형성되어 있는 골목시장 형태의 전통시장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우정시장
우정시장은 1976년 개설된 상가건물형의 소형시장이다. 주요 취급품목은 한복, 의류 등이며 주변에 우정 지하도, 태화다리, 세원마트 등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지하에 어물전이 있고 지상에는 옷가게가 주류를 이루고 있다. 시장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로 정기휴일은 매월 8일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옥교(진흥)상가
옥교동에 있는 상가건물형 시장으로 비교적 넓은 주차시설을 보유했다. 일반적인 상가시장과 마찬가지로 각종 청과나 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이 영업 중인데, 인테리어 소품이며 숙녀복, 가방 등의 잡화까지 많은 종류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차량 80대를 수용 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완비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역전시장
1978년 개설된 역전시장은 울산 중구 학성동에 위치한 상가건물형 시장이다. 오전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하며, 주로 곡류, 건어물, 야채, 생선, 육류 등의 품목을 취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농산물과 주단, 포목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근에 울산시를 지나 동해로 흘러드는 태화강이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신울산종합시장
신울산종합시장은 반구동에 위치한 시장으로 주상복합건물 1층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인근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다. 이곳은 인근 주택가의 근린시장 역할을 수행하며 상가주택 건물형의 소형시장으로 주 취급품목으로 농수축산물 등이 있다. 신울산종합상가는 매달 첫째 주 일요일이 정기휴일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성남프라자
성남프라자는 1925년 5일장으로 시작해 1967년 성남시장이라는 이름의 상설시장으로 변화했으며, 1992년에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이곳은 혼수관련 상품의 One-Stop쇼핑을 위한 의류, 침구, 한복 등의 제품을 취급하는 건물형 시장이다. 134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시설도 갖춰져 있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성남프라자는 울산의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로도 손꼽히고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선우시장
선우시장은 건물이 노후하고 편의시설의 미비로 현재는 자체 시장 기능을 상실하여 몇몇 점포만이 영업을 계속하고 있다. 건물 내 상점은 대다수 문을 닫았지만 건물 바깥 둘레에 채소가게, 분식점 등이 인근상점 및 노점상들과 어울려 시장의 기능을 대신하고 있다. 지금은 영세해진 곳이지만 여전히 상인들의 인심이 느껴지는 곳이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병영시장
남외동에 위치한 아담한 규모의 시장으로, 80개 점포로 이루어져 있다. 인근 선우시장과 함께 주거지역이 밀집된 지역의 상권을 형성하고 있는 시장이다. 주 취급품목은 농산, 수산, 축산물 등 식자재 중심이고 이와 관련한 점포 및 노점이 밀집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품목들을 판매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구역전시장
중구 학성동에 있는 시장이다. 시설규모는 다소 작은 편으로 미약한 면이 있지만, 시장이나 구 울산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노점상과 일반상가가 넓게 분포해 상권을 이룬다. 울산의 대표적인 새벽 시장이 형성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구역전시장은 매달 첫째 주 일요일이 정기휴일이므로 이날은 피하도록 하자.
-
둘러보기상설시장
중앙플라자
옥교동에 있는 상가건물형 시장. 761개 점포로 이루어진 중형시장으로 지역의 시장 중에서 규모가 꽤 큰 편이다. 식당가부터 휴대폰, 중소기업 우수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는데 주된 상품은 포목, 주단, 이불, 잡화 등이다. 이곳에는 계절별 인테리어를 바꾸거나 혼수용품 장만을 위해 찾는 사람이 많다. 137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시설도 완비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다.
-
둘러보기상설시장
울산시장(신중앙시장)
신중앙시장은 기존의 옥교동 학산동 일대에 상권을 형성해 오던 중 유통시장 개방과 상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현위치에 백화점 형태의 상가로 개설된 시장이다. 신중앙시장의 건물은 울산 최대 상권의 중심부에 우뚝 선 전문 상가이며,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지하 주차장 등 충분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