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54위
-
-
- 1월
- 82위
-
-
- 2월
- 93위
-
-
- 3월
- 61위
-
-
- 4월
- 68위
-
-
- 5월
- 61위
-
-
- 6월
- 57위
-
-
- 7월
- 68위
-
-
- 8월
- 73위
-
-
- 9월
- 54위
-
-
- 10월
- 57위
-
-
- 11월
- 73위
-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양산삽량문화축전 (19/10/11~19/10/13)
삽량은 삼국 중 신라에 속했던 양산의 옛 지명으로 양산의 전통을 상징한다. 양산삽량문화축전은 매년 10월경에 개최되는 양산 고유의 지역 문화 축제로 향토 문화 예술을 전승을 유지하고 발전시키며 양산시민의 애향심을 전통문화제의 필요성을 인식한 데서 출발했다. 이 축제는 공식 행사, 전시 체험 행사, 시민 참여 행사, 특별 행사, 연계 행사, 공연 행사로 분류된다. 퍼레이드, 시민예술단 공연, 박제상 혼맞이, 박제상 테마공원, 불꽃쇼, 소망유등 띄우기, 양산역사 문화전, 벽화그리기, 실버노래자랑, 용줄다리기, 국악공연 등 지역민들이 화합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원동매화축제 (19/03/16~19/03/17)
원동 매화축제는 기찻길을 따라 하얗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양산의 대표 특산물인 원동 토종매실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축제이다. 축제에서는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학생 사생대회를 시작으로 양산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민요공연, 전자바이올린공연, 마술쇼 등의 볼거리와 함께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매화박사 콘테스트가 열리기도 했다. 축제 둘째날에는 매화향 힐링음악회, 봄꽃 포크콘서트 등의 이색 음악회들로 축제 방문객들의 흥을 더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원동청정미나리축제 (19/03/01~19/03/31)
매년 3월경이 되면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 함포마을 일원에서 ‘원동 청정 미나리축제'가 열린다. 원동청정미나리는 수자원이 풍부한 지역적 특성을 이용해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식품이다. 특히 원동의 풍부한 지하수와 청정한 환경에서 재배돼 맛과 향이 일품이다.
또한 축제장 인근에는 매실의 본고장답게 낙동강 변을 따라 매화꽃이 만발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전망이다. 원동지역에는 배내골 고로쇠 축제와 원동 매화축제가 잇따라 개최되니 원동청정미나리축제에 방문한 관광객은 이 축제들도 함께 둘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제28회 경상남도생활체육대축전 (18/09/14~18/09/16)
제27회 경상남도 생활체육대축전은 “일류 거제 희망경남! 함께 뛰는 생활체육!“ 이라는 슬로건으로 거제시에서 개최 된다. 문화와 예술, 스포츠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 생활체육 교류를 통해 350만 도민이 하나 되는 소통과 화합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경기종목은 정식종목 24개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육상, 테니스, 탁구, 배구, 족구, 체조, 볼링, 궁도, 정구, 패러글라이딩, 검도, 산악, 보디빌딩, 그라운드골프, 합기도, 국학기공, 자전거, 농구, 씨름, 야구, 댄스스포츠) 와 시범종목 1개 (요가)로 총 25개이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천성산철쭉제 (18/05/06~18/05/06)
철쭉군락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천성산 철쭉제는 지역주민의 참여가 돋보이는 행사로 양산은 물론 인접지역의 거주민들도 찾고 있다. 양산 8경으로 알려진 천성산은 정상 화엄벌의 벌판을 붉게 물든 철쭉은 많은 등산객을 매료시킨다. 천성산 철쭉제는 길놀이를 시작으로 대북공연, 밸리댄스, 인기가수 초청공연, 시민노래자랑 등의 행사가 열리며 본행사로는 시민건강 산길걷기 대회가 열려 천성산 철쭉군락지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축제에 참가할 수 있다. 이외에도 철쭉이름표 달기, 산상음악회, 사생대회, 비빔밥 무료시식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배내골사과축제 (17/11/04~17/11/05)
배내골은 상수원보호수역의 깨끗한 물과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으로 사과 재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배내골 사과는 타지역의 사과보다 당도가 높을 뿐 아니라 적절한 신맛이 있으며 과육이 아삭거리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배내골 사과축제는 매년 11월 초에 사과전시와 판매행사를 중심으로 사과깎기 대회, 노래자랑, 사물놀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배내골에서 생산한 배추, 무, 대추, 새송이버섯 등 다양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판장이 함께 운영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배내골고로쇠축제 (17/03/04~17/03/05)
2003년 처음 개최된 배내골고로쇠축제는 단순한 상품 진열 및 홍보 행사위주로 시작됐으나 회를 거듭함에 따라 지역 축제로서의 면모를 잘 갖추고 있다. 양산을 방문한 관광객을 위한 고로쇠 홍보 행사에서 양산시민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와 지역 민속 문화 예술인이 참여하는 문화 행사로 변화하고 있다. 축제의 프로그램은 고로쇠 약수 빨리 마시기대회와 떡메치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 제기 차기 등 각종 민속 행사와 팔도 각설이 공연과 같은 행사가 펼쳐지기 때문에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흥겹게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통도사 영축문화축제 개산대재 (16/10/08~16/10/09)
통도사 영축문화축제 개산대재는 영축총림 통도사의 창건일을 기념하여 개산조 (자장율사)의 사상과 가르침을 계승하기 위한 법회와 더불어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리는 전통불교문화 행사이다.
통도사 개산조 자장율사의 제사일인 음력 9월 9일을 전후하여 자장율사에 대한 추모와 통도사 창건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며, 불자뿐 아니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불교 행사인 개산대재를 통해 대중들에게 아름다운 불교문화의 정수를 느끼게 해준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웅상회야제 (16/05/06~16/05/08)
웅상회야제는 기존의 천성산철쭉제와 다문화축제 등 양산지역의 축제를 하나로 모아 만들어진 축제로, 축제에 시민들이 화합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만들어 큰 축제로 거듭났다. 축제 기간에는 다양한 아이돌 게스트 공연과 함께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4개 동이 모여 힘을 겨루는 체육대회를 비롯하여 천성산의 철쭉을 감상하는 철쭉제, 시민들의 장기를 엿볼 수 있는 가요제 및 시민동호회 전시, 시민예술가페스티벌 등 여러 시민 행사가 이루어진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서운암들꽃축제 (16/04/23~16/04/24)
매년 봄이 오면 예쁜 꽃망울을 터트리는 서운암에서 펼쳐지는 이 축제는 매년 4월에 일주일간 통도사 서운암 경내에서 열린다. 5천여 평의 넓은 야생화 단지 내에 금낭화, 할미꽃, 매발톱 등 백여 종의 꽃 수만 포기를 심어 화려하지 않지만 기품 있는 들꽃으로 나들이 나온 가족들을 유혹한다. 조용한 서운암 경내에서 펼쳐지는 시화전, 사찰음식 전시회, 들꽃사진전, 들꽃사랑 시화전, 들꽃분재전시회 등이 열려 심신의 안정과 즐거움을 주는 축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