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181위
-
-
- 1월
- 6위
-
-
- 2월
- 147위
-
-
- 3월
- 153위
-
-
- 4월
- 143위
-
-
- 5월
- 146위
-
-
- 6월
- 170위
-
-
- 7월
- 155위
-
-
- 8월
- 136위
-
-
- 9월
- 182위
-
-
- 10월
- 156위
-
-
- 11월
- 161위
-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동해무릉제 (18/10/12~18/10/14)
동해시는 선선한 가을바람이 부는 10월이면 동해시민의 화합과 번영을 위해 동해무릉제를 개최하고 있다. 동해무릉제에서는 지역의 지리적 특성이 담긴 제전행사를 개최하고 동해시의 자매도시 간 친선경기 등이 진행된다. 제천행사인 산신제, 풍년제, 전통혼례식과 장기, 단체줄넘기, 윷놀이 등의 민속경기,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와 전시행사 등을 통해 풍성한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축제는 전통문화를 발굴하여 향토문화를 계승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동해의 화합을 추구한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대한민국직장인밴드 동해콘서트 (18/08/03~18/08/04)
매일매일 같은 업무, 같은 일상에 지쳐있는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고자 ‘직장인이 행복해야 대한민국이 행복하다’라는 슬로건 하에 동해시가 개최한 축제이다. 직장인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 그동안 잊고 있었던 그들의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한 본 축제는 그 취지에 맞게 초청이 주를 이루는 일회성 공연이 아닌 관객들과 시민들이 주인공이 되어 무대를 만들어 나가는 공연이다. 또한 아마추어밴드의 부족한 면을 채워줄 유명밴드를 초청하여 함께 선보이는 합동무대는 축제의 완성도와 흥미를 더한다. 물론 축제기간 동안에는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도 즐길 수 있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유천문화축제 (18/04/07~18/04/08)
유천문화축제는 태풍 루사로 인한 재난을 겪은 동해시의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개최된 노래자랑이 그 시초다. 2003년 부곡동 주민자치위원회를 통해 시작된 이 행사는 해를 거듭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졌고 규모가 점점 커져서 지금은 동해를 대표하는 봄축제로 거듭났다. 축제에는 유천 학생동아리 발표대회와 환경사랑 체험행사, 아나바다 장터 운영 등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지천으로 피어난 벚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해맞이행사 (17/12/31~18/01/01)
동해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매년 1월 1일, 망상해수욕장과 추암해수욕장에서 해맞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모닥불 피우기로 시작하는 동해 해맞이축제는 풍물놀이와 불꽃 퍼레이드, 달집태우기 등의 행사와 다양한 공연이 마련된다. 이밖에도 소원 적기, 소원 책갈피 만들기, 전시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들도 기다리고 있다. 새해 떠오르는 태양을 바라보며 소원도 빌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동해로 떠나보자.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동해 정월대보름맞이축제 (17/02/11~17/02/11)
강원 동해시는 매년 정월대보름에 세시 민속놀이와 북평원님놀이를 재현하는 정월대보름맞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동해시의 정월대보름맞이축제는 뗏목 타기 대회, 생태영화 상영, 부럼 물기, 불꽃 쇼 등의 전야제 행사를 시작으로 보름에는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시민안녕 기원 굿, 액막이 소지 올리기, 소원 재수 글쓰기 등의 세시 민속행사와 유등 행진 및 망우리 돌리기, 달집태우기 등의 달맞이 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동해 문어랑대게랑축제 (16/10/28~16/10/30)
넘실거리는 파도와 맑고 깨끗한 바다가 이목을 사로잡는 묵호 수변공원을 주 무대로 묵호항 일대를 모두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버린 ‘문어랑 대게랑’축제. 최근 어민들의 애환이 담긴 벽화로 유명해진 논골담길부터 묵호의 맛집과 멋집이 줄지어 있는 동쪽바다 중앙시장까지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체험거리로 가득하다. 축제 기간 동안 진행되는 품바공연, 가요제, 감성음악회는 축제를 즐기느라 지친 관광객들에게 여유와 휴식의 시간을 제공해준다. 문어랑 대게, 해산물을 좋아한다면 이 축제를 방문해 논골담길의 벽화도 보고 사진도 찍고 다양한 체험거리를 즐기며 잊지 못 할 추억을 쌓는 것을 추천한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망상해변축제 (16/08/04~16/08/07)
매년 여름 피서객들로 붐비는 망상해수욕장에서 더욱 즐거운 피서를 즐길 수 있는 해변축제가 개최된다. 더위를 잊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는 망상해변축제는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다양한 콘서트와 공연을 비롯하여 참여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축하공연과 콘서트는 한여름밤 많은 관광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프로그램이다. 낮에는 시원한 바다에서 진행되는 조개잡이 체험이나 레포츠 체험을 통하여 더위를 날리고, 관광객들에 의해 진행되는 가요제 또한 즐거운 분위기를 더한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동해 화이트 견운모 축제 (15/07/31~15/08/09)
매년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 깨끗한 해변으로 유명한 동해의 망상해수욕장에서는 화이트 견운모 축제가 열린다. 동해의 머드축제로 알려진 화이트 견운모 축제는 수십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동해시 대표 여름축제이다. 화이트 견운모는 피부미용 및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가득하며 본초강목과 동의보감 등 동양 의학서적에 수록되는 등 예부터 질병 치유에 사용되었다고 알려졌다. 축제에서는 견운모 족욕체험, 견운모 마사지 체험, 견운모 체험 풀, 견운모 슬라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묵호항 싱싱수산물축제 (14/02/07~14/02/15)
동해의 다양한 수산물을 홍보하는 묵호항 싱싱수산물축제는 깨끗한 동해바다의 수산물을 싱싱한 상태로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축제 기간에는 풍부한 어촌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어선 승선체험, 수산물 낚시체험 등 동해의 수산물을 직접 잡을 수 있는 체험활동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직접 수산물을 잡지 않아도 축제 기간 내내 수산물 시장이 열려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고, 특히 수산물 반짝 경매 행사에서는 관광객들이 경매를 통해 질 좋은 수산물을 경매에 따라 아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오징어축제 (13/09/14~13/09/15)
동해시는 매년 9월, 동해시의 대표어종인 오징어를 주제로, 오징어를 비롯한 해산물이 가득한 오징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풍어제, 오징어맨손잡기 체험, 오징어 요리 경연대회, 종합 가족 체험장 운영 등으로 동해시의 관광지와 대표 특산물인 오징어와 해산물을 홍보하고, 나아가 어촌관광 활성화 및 지역 관광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청정한 어촌을 배경으로 지역상권과 연계하여 차별화된 지역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