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광진구
서울 광진구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165위
-
-
- 1월
- 165위
-
-
- 2월
- 164위
-
-
- 3월
- 152위
-
-
- 4월
- 167위
-
-
- 5월
- 147위
-
-
- 6월
- 144위
-
-
- 7월
- 152위
-
-
- 8월
- 155위
-
-
- 9월
- 139위
-
-
- 10월
- 158위
-
-
- 11월
- 141위
-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서울동화축제 (18/05/04~18/05/06)
매년 어린이날이 다가오면 광진구의 어린이대공원은 동화의 세상으로 바뀐다. 광진구는 어린이대공원을 중심으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동화를 테마로 남녀노소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서울동화축제는 2012년에 처음 시작된 축제로 광진구에서 볼 수 있는 지역 인프라와 동화라는 이미지를 연결해 개최되는 행사다. 축제의 특이한 점은 축제위원회에서 축제의 기획과 연출을 도맡아서 진행한다는 점인데, 축제위원회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축제는 동화구연과 전시, 공연 등의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지며, 야외에 마련된 나루몽 도서관에서는 수천 권의 동화책을 만날 수도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대한민국 어린이축제 (18/05/03~18/05/05)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재)육영재단에서 주최하는 어린이 행사다. 재단의 가치인 안전, 인성, 건강, 꿈 이 네 가지 키워드는 축제의 주축이자 메시지가 된다. 대한민국 어린이축제는 꿈을 탐험하는 이야기 속에서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용기를 배우는 축제로 매년 아이들의 학습, 놀이 등 매년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아이들은 학년별 탐험대가 되어 꿈을 탐험하고, 새로운 과학실험으로 호기심을 느끼고, 뮤지컬로 즐거움을 만끽한다. 어린이축제는 유명 아티스트와 학군단들로 구성된 푸른꿈 나눔이들의 순수한 후원과 재능기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프로그램 역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아차산 토요한마당 (18/04/07~18/06/30)
자연과 함께 토요일을 즐길 수 있는 광진구의 축제! 아차산 토요한마당은 아차산의 자연 속에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올해 축제는 4월에서 6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열리며 다양한 테마와 다채로운 프로그램 구성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행사로 거듭났다. 싱그러운 햇살과 시원한 나무그늘 아래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기기엔 이만한 행사가 없다. 예술이란 틀을 벗어나 자유로운 문화산책을 원한다면 아차산 토요한마당에 참석해보자.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아차산해맞이축제 (18/01/01~18/01/01)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고개를 내민다는 곳인 아차산에서 해맞이 축제가 개최된다. 서울의 가장 동쪽에 위치하며 산세가 완만해 접근성이 좋고, 무엇보다 전망이 좋아 도심에서 해맞이를 하는데 최적이다. 250개의 청사초롱이 밝혀주는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시민들을 위해 진행되는 문화공연과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다양한 축제들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신규 행사로 지난해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고 길운을 불러들인다는 '희망의 북'울리기, 6개월 뒤 받아 볼 수 있는 느린우체통, 드론비행행사 등도 체험할 수 있고 포토존과 새해 희망을 적어 새끼줄에 다는 희망 소원지 쓰기 행사 등 도 준비되어 있어 한 해를 알차게 시작할 수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광나루어울마당 (16/10/13~16/10/14)
광나루어울마당은 광진구의 주민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자유의 축제이며 광진구의 문화적 발전을 모색하는 문화의 축제다. 구 단위 지역의 축제를 대표하는 광나루어울마당은 다양한 문화행사와 주민화합마당이 펼쳐져 광진구의 결속을 다지는 장이 되었다. 축제에서는 구민노래자랑을 비롯하여 인기가수 축하공연, 장기자랑, 관내 동아리 발표회, 광진아트마켓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광진아트마켓 (2016년 4월 ~11월)
광진아트마켓은 다양한 지역축제와 문화공연 등과 연계하여 운영하는 테마별 아트마켓과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예술작가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회원제로 운영하는 상설 아트마켓으로 나뉜다. 예술작가들의 그림, 사진, 조각 등 순수 예술작품을 비롯한 다양한 창작 수공예품이 전시, 판매된다. 판매되는 물품들은 건대프리마켓 협동조합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핸드메이드 작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할 수 있다.또한 기성작가 뿐 아니라 대학생, 동아리 등에서도 참여해 자신의 예술작품을 판매할 수 있고 누구나 작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