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163위
-
-
- 1월
- 140위
-
-
- 2월
- 41위
-
-
- 3월
- 128위
-
-
- 4월
- 132위
-
-
- 5월
- 133위
-
-
- 6월
- 138위
-
-
- 7월
- 143위
-
-
- 8월
- 153위
-
-
- 9월
- 156위
-
-
- 10월
- 141위
-
-
- 11월
- 156위
-
-
뽐내보기제철없음
감식초
함안 감식초는 장기간 자연발효 숙성되어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고 순한 맛을 지니고 있는 고급식초이다. 특히 보존료, 방부제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100% 감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감식초는 타닌과 비타민C가 풍부해 음식물의 산성농도를 저하시켜 보존력을 높이고, 신맛을 통해 소화액 분비를 자극시켜 입맛을 돋우며, 인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해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함안 5분 청국장
함안 5분 청국장은 재래식 방법으로 짚을 깔고 황토방에서 발효시켜 만든 청국장이다. 동결건조 콩의 영양분과 청국장의 효능을 잘 간직하여 냄새가 적고 복용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청국장에는 유익한 미생물들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미생물들이 살아서 장까지 흘러가 변비를 없애고 장의 활동을 돕는다. 청국장은 주로 쇠고기, 두부, 김치 등을 함께 넣은 찌개로 먹는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함안 아시랑 보리한우
성장 단계별 사양 프로그램에 의거 웰빙식품인 보리, 미네랄, 미생물을 첨가한 함안보리한우 전용 사료를 급여하여 30개월 이상 사육하여, 출하 전 초음파 육질 분석을 실시한 후 축협 계통 출하하여 1등급(A, B1, 1+, 1++) 이상 육질 판정받은 쇠고기만을 엄선하여 "아시랑 보리한우"란 브랜드명으로 전문 매장으로 공급하는 믿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한우고기이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함안포도
함안포도는 풍부한 일조량과 낙동강변의 기름진 땅에서 재배하며, 당도는 13도 정도이고 산미는 완숙되면 적은 편이다. 육질은 질긴 편이나 과피와 쉽게 분리되며 과즙이 많다. 숙기는 7~9월경으로 비교적 빠른 편이며 주로 생식용으로 이용된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함안 참외
참외는 박과류에 속하는 1년생 식물로서 원산지는 아프리카, 인도, 중국 등으로 추정된다. 원산지로부터 유럽방향으로 전파되어 재배종으로 개량된 것이 멜론이고, 참외는 멜론의 한 변종으로 동양으로 전래되어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개량 발전되었다고 한다. 함안 참외는 가야읍 법수면 산인면에서 생산되고 있다.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고 해독, 피부미용에 좋아 무기질 공급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함안 방울토마토
함안 방울토마토는 소형 토마토로서 일반 토마토에 비해 당도가 높고 맛 또한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방울토마토는 심장을 안정시키고 정력을 보강하며 신장을 좋게함은 물론, 괴혈병의 침입을 방지해주는 웰빙 과채류이다.
-
뽐내보기가을(9월~11월)
함안 단감
함안 단감은 과실의 크기가 200~220g의 중과종으로 모양은 둥글고 등홍색을 띄며 광택이 옅은 4개의 골이 있다. 특히 함안에서 수확되는 단감을 다른 어떤 과일보다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빈혈, 식욕부진, 발육부진 등에 큰 효능이 있다고 한다. 또한 10~12월에 수확되는 함안 단감은 다른 지역의 단감과는 구분되는 달고 아삭아삭한 맛을 느껴볼 수 있다.
-
뽐내보기봄(3월~5월)
함안 파프리카
함안의 파프리카는 맑고 깨끗한 자연환경 속에서 무공해로 재배되어 고추의 일종으로 단맛과 약간 매운맛의 향기가 특징이다. 육질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으며 인, 칼륨, 비타민C가 풍부하여 쥬스나 샐러드로 인기가 높다. 함안 파프리카는 품질이 우수해 일본으로도 수출되고 있다.
-
뽐내보기봄(3월~5월)
함안 더덕
함안의 맑고 깨끗한 자연에서 생산된다. 대체로 가늘고 미끈하며 독특한 향기가 강하다. 또한 쪼갤 때 진이 많이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야산에서 10여년동안 자연 그대로 친환경으로 재배하며, 물 빠짐이 좋고 걸찬 땅의 흙으로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재배된다. 함안 더덕 농가들은 3년마다 옮겨심기를 통해 좋은 도라지를 생산하고 있다.
-
뽐내보기겨울(12월~2월)
연근
함안은 연근 전국 최대 생산지로서 무농약, 저공해 자연에서 재배한다. 연근은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자양강장 효과 및 어린이 지혈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갈아서 죽으로 먹거나 가정에서는 조림해서 많이 먹는다.
-
뽐내보기제철없음
곶감
함안에서 조선시대 임금님 수랏상에 ‘피수곶감’이라는 명품을 진상했다. 곶감의 주산지인 함안면 파수 지역은 해발 780m의 여항산을 배경으로 남고북저의 독특한 지형을 지니고 있어 곶감을 말리기에 딱 좋다. 덕분에 이곳의 곶감은 씨가 적고 쫀득쫀득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 뛰어난 당도를 자랑한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함안 수박
함안 수박은 낙동강과 남강변의 청정 환경에서 재배되어 과육의 질이 좋고 당도가 높은 으뜸 상품이다. 수분이 풍부해 이뇨 작용, 소변 불통 등에 효능이 있으며, 상품의 품질이 높아 생산량의 70% 이상이 대도시로 반출되고 있다. 또 함안 수박은 우리나라 최초로 일본으로 수출된 수박이기도 하다.
-
뽐내보기여름(6월~8월)
함안 멜론
멜론은 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섬세한 환경 조절 시설이 필요한 과일이다. 함안 멜론은 철저한 환경 조절과 관리를 통해 재배된다. 이 때문에 과육이 부드럽고 과실의 향기가 깊다. 또한 청정 자연 속에서 자라나기 때문에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