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109위
-
-
- 1월
- 96위
-
-
- 2월
- 114위
-
-
- 3월
- 80위
-
-
- 4월
- 87위
-
-
- 5월
- 100위
-
-
- 6월
- 97위
-
-
- 7월
- 103위
-
-
- 8월
- 99위
-
-
- 9월
- 67위
-
-
- 10월
- 89위
-
-
- 11월
- 90위
-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밀양얼음골사과축제 (21/11/05~21/11/21)
밀양 얼음골사과는 천연기념물 얼음골의 신비로운 기후조건에서 자라나 당도가 다른 지역보다 3~4도 정도 높고 과즙이 풍부하며, 과육이 단단하여 씹는 촉감이 좋다. 밀양은 얼음골사과의 홍보 및 브랜드화와 사과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매년 10월 밀양얼음골 사과축제를 개최하여 주민과 관광객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코로나의 여파로 올해 얼음골사과축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개최되며, 얼음골 공영주차장, 밀양한천 박물관 주차장, 원서리 백동골 직판장을 통해 가을단풍 구경을 위해 밀양을 방문한 관광객과 밀양시민들이 쉽게 사과를 구입할 수 있도록 워킹스루 판매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축제전용 홈페이지(http://밀양얼음골사과발전협의회.kr)와 SNS(유튜브, 페이스북) 등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 ((행사취소))
밀양시가 주최하고 밀양시육상연맹에서 주관하는 전국 최고의 명품 마라톤 대회는 밀양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다.
밀양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하여 5km, 10km 하프 등 코스별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쾌적한 들판을 달리며 자연을 호흡하는 아름다운 코스로 이름 높아 마라톤 동호인들의 축제가 되고 있다.
밀양아리랑마라톤대회는 매년 새해에 전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국제규모의 마라톤대회로 겨울동안 연습과 훈련을 해왔던 선수들에게는 건강상태도 체크해 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밀양푸른연극제 (18/10/05~18/10/09)
매년 여름이 다가오면 밀양 연극촌 일대에서는 밀양여름공연예술축제가 개최된다. 올해는 '연극, 지역에 뿌리내리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민들에게 더 친근히 다가가려고 한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밀양연극촌 내 극장 외에도 밀양아리랑 아트센터, 밀양역 공연장, 해천 공연장 등에서 다양한 작품으로 사람들과 만날 예정. 축제 기간에는 셰익스피어주간, 지역문화주간, 명작클래식주간, 가족극주간, 창작극주간, 젊은연출가전, 대학극전, 프린지 공연 등이 무대에 서며, 총 52편 120회 공연이 이루어진다. 이외에도 연극을 직접 체험해 보는 프로그램이나 각종 세미나 및 전시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밀양아리랑대축제 (18/05/17~18/05/20)
밀양아리랑대축제는 3대 아리랑 중 하나인 밀양아리랑을 주제로 한 향토축제이다. 매년 4월 말에서 5월 초에 나흘 동안 남천강변 야외공연장과 시내 일원에서 열리는 경상남도 밀양의 대표적 축제로 손꼽힌다. 나흘간 펼쳐지는 축제는 중요무형문화제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고유제,길놀이, 밀양아리랑 가요제와 아랑규수선발대회, 연극공연, 불꽃놀이, 은어잡기 체험 및 각종 민속놀이 등의 화합을 도모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군민의 화합과 단결, 애향심의 앙양뿐만 아니라 지역간의 친목을 더욱 돈독하게 하고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밀양대추축제 (16/10/22~16/10/23)
밀양 단장면 일원에서 재배되는 대추는 400여 년 전통을 지닌 우리나라 대추의 첫 재배지로서 재약산과 천황산 중간지의 입지조건이 양호하며, 주,야간의 온도 차가 심해 다른 지역에 비해 당도가 높고 색이 붉으며 광택이 뛰어나고 과육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밀양 대추의 홍보와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밀양대추축제에서는 무형문화재 공연과 대추 퀴즈, 보물찾기, 대추씨 멀리 뱉기, 대추 찰떡치기, 대추 전시 및 판매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축제를 통해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게 보고 즐기며 어울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밀양 예술제 (16/10/18~16/10/30)
(사)한국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 밀양지회에서 예술인과 일반인이 문화와 예술을 함께하는 행사이다. 협회별로는 미술협회,무용협회,음악협회,연예예술인협회,사진작가협회 등이 있으며, 각 분야별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그동안의 행사는 예술인이 공연을 하면, 일반관객은 가만히 구경만 하였으나 이번 행사 만큼은 모두가 하나되어 벽을 허무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미술전,사진대회,경기민요,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줄타기공연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매년 행사를 개최하여 예술인과 시민이 하나되어 예술.문화의 질을 높히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밀양시민이 아니라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행사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삼천포아가씨 가요제 (16/04/23~16/04/23)
비 내리는 삼천포에 부산배는 떠나간다. 어린 나를 울려놓고 떠나가는 내 님이여. 이제 가면 오실 날짜 일년이요 이년이요. 돌아와요 네 돌아와요 네 삼천포 내고향으로..." 60년대 은방울자매가 불러 전 국민의 심금을 울렸던 ‘삼천포 아가씨’가 가요제로 재탄생한다.
이번 가요제에는 전국 각지의 160명이 예심을 거쳐 본선무대에 11명이 진출,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처음으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와 연계하여 개최함으로써 수산물축제의 “으뜸” 먹거리와 “열정과 환호의” 가요제 볼거리가 더해진다. 한편 올해 삼천포아가씨 가요제는 본선 심사 결과 대상,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 등 모두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특히 대상 및 금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가 인증하는 ‘가수인증서’가 수여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무안맛나향고추축제 (15/04/17~15/04/19)
2003년 처음 시작한 무안 맛나향 고추축제는 도시민들에게 풋고추의 효능과 요리법을 알리고 맛나향 고추를 홍보하는 무안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를 잡았다. 개막식과 풍년기원제를 시작으로 맛나향 아줌마 선발대회, 경로잔치 효 콘서트, 불꽃놀이, 맛나향 풋고추 현장경매, 대형 고추장비빕밥 만들기 및 시식회, 용호놀이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맛나향 풋고추로 잃었던 입맛을 되찾고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즐거운 여행을 즐기기에 좋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평리마을이팝꽃축제 (13/05/09~13/05/09)
밀양시 평리마을은 녹색농촌체험마을, 정보화마을, 팜스테이마을로 지정된 만큼 천혜의 자연경관을 지니고 있다. 특히 마을입구와 밀양댐간 총 6㎞에 걸쳐 수천 그루의 이팝나무가 자라고 있으며, 2006년부터 밀양 이팝꽃축제를 열고 있다. 축제에서는 이팝꽃길 걷기 대회, 메밀묵 만들기, 뗏목타기 등의 행사를 통해 자연을 직접 느끼며 체험할 수 있다. 축제기간 중에는 온통 하얗게 변한 이팝꽃길을 걸으며 밀양댐을 관광하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삼랑진 딸기한마당축제 (13/04/06~13/04/07)
삼랑진딸기는 1943년 송준선생이 일본에서 딸기 모종을 도입하여 처음 재배를 시작했던 한국 딸기의 역사이다. 또한 삼랑진은 천예의 자연을 가지고 있어 딸기재배에 적합하고, 오랜 재배기술, 다양한 양질의 딸기를 생산함으로 전국에서도 그 명성이 나있다. 이러한 삼랑진 딸기를 소제로 한 삼랑진 딸기한마당축제는 우리나라 딸기의 시배지인 삼랑진 딸기의 우수성과 품종별 재배기술의 딸기의 변천과정을 전국에 알리고, 봄날의 화사한 벚꽃과 어우러진 한마당 축제로 농민들의 소득증대와 지역민의 화합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