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2월
- 65위
-
-
- 1월
- 93위
-
-
- 2월
- 111위
-
-
- 3월
- 91위
-
-
- 4월
- 84위
-
-
- 5월
- 97위
-
-
- 6월
- 94위
-
-
- 7월
- 88위
-
-
- 8월
- 85위
-
-
- 9월
- 96위
-
-
- 10월
- 86위
-
-
- 11월
- 95위
-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완주 대둔산 축제 (23/06/03~23/06/04)
2023 완주 대둔산 축제는 전북 최초 산악문화 축제로써 '내 삶에 추억을 선물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6월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모든 세대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축제로 열린다. 13년만에 부활한 대둔산 축제는 대둔산 추억 만끽 산행(등산 비경쟁대회), 대둔산 추억의 음악다방, LED 추억의 레트로 고고장, 추억의 명랑운동회-황금메달을 잡아라, 대둔산 황금보물 찾기 등 다양한 추억 만들기 콘텐츠로 구성해 축제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완주 대둔산 축제는 새롭게 시작하는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대한민국 3대 산악인인 엄홍길(16좌 등반) 대장과 한왕용(14좌 등반) 대장이 참여한다. 엄홍길 대장은 등산과 불굴의 도전정신을 주제로 한 북토크콘서트, 한왕용 대장은 자연환경 가치를 중시하는 산악문화를 만드는 LNT 캠페인을 맡아서 진행한다. 현장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축제기간 대둔산 케이블카 30% 할인, 대둔산 호텔 사우나 20% 할인, 인근 관광지 할인 및 주변 카페, 식당 등 할인행사도 진행된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완주곶감축제 (22/12/16~22/12/18)
완숙되기 전 생감의 껍질을 깎은뒤 수분을 날리는 작업을 거쳐 만드는 곶감은 맛과 식감이 매우 달고 부드러워 겨울철 간식으로 사랑받는다. 조선시대에는 우수한 품질의 곶감을 임금님께 진상하기도 했는데 완주에서 생산되는 곶감도 진상품으로서, 훌륭함이 널리 알려져있다. 곶감이 완전히 맛이 들어 상품이 되는 매년 초겨울이면 장선천 둔치에서 축제를 열어관광객들에게 부드러운 맛을 선물한다. 깜짝경매와 장터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고 무료시식과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곶감을 접해볼 수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달콤한 겨울을 맞기 좋은 축제이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완주와일드푸드축제 (19/09/27~19/09/29)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즐길 수 있는 축제다. 축제에 필요한 재료는 지역주민이 직접 준비했으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 그리고 다른 축제에서 볼 수 없는 먹거리가 제공된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는 천렵 체험, 족대 체험, 미꾸라지 잡기, 화덕 체험, 메뚜기 잡기 및 구워먹기, 미꾸랍기, 흙밟기 체험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지금은 흔히 볼 수 없는 와일드한 음식을 직접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축제와 차별화된 푸드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나라꽃무궁화전국축제 (19/08/09~19/08/11)
무궁화는 매년 여름 만개하여 가을까지 약 100일동안 피고 지고를 반복하며 무궁하게 그 생명을 이어간다. 또한 얼핏보면 떨어져있는 것 같지만 알고보면 통꽃인 형태가 마치 우리민족의 근원과 단결, 협동심같이 하나임을 뜻하는 것처럼 여겨져 한국의 국화가 되었다. 완주군은 산림청으로부터 무궁화 테마도시로 지정받은 이후 매년 8월 15일이면 축제를 개최해 무궁화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알린다. 축제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무궁화 화분도 선착순으로 나누어주며 관련한 음식과 전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니 아이들에게 우리나라의 국화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재미있게 알려줄 수 있는 뜻깊은 축제이다.
-
즐겨보기전통역사민속축제
완주소싸움대회 (18/05/04~18/05/08)
완주군 화산면은 전국의 한우생산지 중 면단위 기준으로 최대의 한우 생산과 품질을 자랑한다.한해동안 열심히 키운 소들을 대회에 내보내 기량을 선보인다. 같이 열리는 장터에서는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한우를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다. 600kg에서 800kg대의 거대한 한우들의 힘겨루기를 바라보며 소들의 우직함과 끈기에 대해 많은 관중들과 함께 열광하고 응원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풍류축제 (16/06/25~16/06/26)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풍류아티스트 임동창은 전북 완주군에 자신의 풍류학교를 세웠다. 건강하고 행복하며 아름다운 삶을 사는법과, 말그대로 잘놀고 즐기는 법을 가르치는 그의 풍류학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행복을 나누기 위해 축제를 개최한다. 세계에서 격찬하는 '수제천'등의 한국음악을 테마로 연주자와 관객들의 창의력과 내면을 번데기가 나비로 탈바꿈하듯, 굴레에서 벗어나 자유로이 표출할 수 있는 행사이며 국외의 유명한 거장들도 관심을 가지는 신명나는 축제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완주프러포즈축제 (16/05/21~16/05/21)
가정의 달인 5월이면 전국 곳곳에서 가족과 연인을 위한 다양한 축제들이 열리는데 완주의 모악산 전북도립미술관에서도 특별한 축제가 진행된다. 완주프러포즈축제는 '모악산과 경각산의 사랑이야기'라는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행사로 특히 연인과 부부들이 함께 즐기며 그들의 사랑을 더 돈독히 할 수 있는 전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모악산 인근 지역에서 사랑의 맹세를 하면 꼭 이루어진다는 내용으로, 모악산 근처에 위치한 전북도립미술관에서 미혼커플들의 프러포즈뿐 아니라 리마인드 프러포즈 등도 함께 진행된다.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연인, 배우자와 함께하면 좋은 축제이다.
-
즐겨보기문화예술축제
모악산진달래화전축제 (16/04/24~16/04/24)
화전놀이는 우리 고유의 전통 세시풍속 중 하나로, 전북 완주군에서는 매년 4월 화전을 부쳐먹는 행사인 모악산진달래화전축제가 개최된다. 모악산은 매년 봄 화려한 진달래가 아름다운 산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 시기에 분홍빛 봄꽃을 보기 위해 완주를 찾는다. 축제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그림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 사진촬영대회 등의 행사가 열린다. 이 밖에도 화전 전시, 대나무 솟대 전시, 옛 기와 그림 전시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해 온 가족들의 정이 넘치는 화합의 장이 되고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소양벚꽃길행사 (16/04/10~16/04/10)
완주의 소양마을 벚꽃길은 수령이 오래된 나무들이 봄이면 터널을 이룰 만큼 화려한 개화로 유명하다. 이러한 광경을 많은 이들에게 알리기 위해 완주소양벚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이 축제는 기존에 먹거리, 엿 뽑기, 선물타기 등의 소비성 프로그램으로 일관되어 오던 것에서 탈피하여 주민들이 참여하는 축제를 지향한다. 노래 및 장기자랑, 음악공연 등의 문화공연과 사진 전시회, 어르신 한글작품 전시회, 꽃꽂이 작품 전시회, 벚꽃길 시화전의 전시행사, 주민이 직접 만들고 판매하는 먹거리와 로컬푸드 판매장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완주삼례딸기축제 (16/03/25~16/03/27)
완주 삼례딸기는 다른 지역 딸기보다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완주군에서는 삼례딸기의 품질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3월경에 완주삼례딸기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축제에서는 딸기 수확체험을 비롯하여 딸기 품평회, 딸기 가공식품 만들기 체험, 캐릭터 페인팅 등 딸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풍물패 길놀이, 난타공연, 딸기 가요제, 전국 비보이 및 댄스 경연대회 등의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문화 행사도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