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신안군
전남 신안군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51위
-
-
- 1월
- 46위
-
-
- 2월
- 70위
-
-
- 3월
- 30위
-
-
- 4월
- 25위
-
-
- 5월
- 39위
-
-
- 6월
- 54위
-
-
- 7월
- 61위
-
-
- 8월
- 53위
-
-
- 9월
- 65위
-
-
- 10월
- 61위
-
-
- 11월
- 67위
-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신안튤립축제 (23/04/07~23/04/16)
신안은 토양이 비옥하고 일조량이 풍부하여 해풍이 많이 불어 국내 화훼 전문가들로부터 튤립 생산 적지로 선정된 곳이다. 이곳에서는 매년 4월경에 신안튤립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튤립축제장은 전국 최대 규모의 튤립 단일 꽃 축제의 장으로 유명하다. 신안튤립공원에는 30m의 향터널, 16종 6천 송이가 장식된 튤립전망대, 천사, 말, 튤립이 조각된 모래조각, 튤립파라솔, 풍차 등 각종 조형물이 있어 이국적인 전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백매화길, 애기동백 숲길, 카네이션 동백정원, 토피어리동산, 튤립광장 등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블루플래그 국제해변 및 숲배움터 국제인증을 받은 대광해수욕장을 함께 만나 볼 수도 있다. 또한, 튤립을 주제로 공예품 체험활동, 임자도의 소금을 활용한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있어 튤립체험뿐만 아니라 다양한 즐거움이 가득하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불볼락축제 (16/09/23~16/09/24)
불볼락은 열기로 불리기도 하는데, 주로 그물과 주낙으로 잡는 어종이다. 주된 어획 장소는 신안군 홍도 인근이며, 이곳에서는 매년 불볼락축제를 열고 있다. 이틀간 열리는 불볼락축제에서는 수산물 깜짝 경매를 비롯하여 낚시 및 선상체험, 불볼락 요리 경연대회, 해상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져 많은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
즐겨보기레저스포츠축제
썸머패들스포츠 축제 (16/08/06~16/08/07)
카약, 카누, 서프보드, 래프팅 등 노를 이용한 스포츠의 한 종류 패들. 비교적 저렴한 장비 가격과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레포츠 중 하나이다. 이를 겨냥해 섬과 바다로 형성된 증도 해송 숲에서 썸머패들스포츠 축제가 개최된다. 패들, 세일링, 카약피싱, SUP 등의 대회들은 대부분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일반 관광객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300m 짧은 거리의 패들대회와 패들 스포츠를 배울 수 있는 체험행사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예술가와 결합한 새로운 캠핑문화를 정착을 목표로 하는 '아트캠핑'을 추구하여 가족들과의 캠핑과 마련되어있는 예술 체험프로그램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것저것 모두 즐겨보고 싶다면 풍성한 요소들이 가득한 썸머패들스포츠축제에 참여해보자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신안병어랑 농수산물장터축제 (16/06/23~16/06/25)
신안병어축제는 전남 신안군의 특산물인 병어를 주제로 한 수산물축제이다. 맑고 깨끗한 신안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제철 맞은 병어를 중심으로 열리는 이 축제는 병어 비빔밥 만들기, 병어시식회, 병어요리대회, 어업인 가요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들에게 병어의 참맛과 함께 천사섬의 오감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안군이 자랑하는 청정바다에서 연간 2,000여 톤의 병어가 어획되고 있어 축제 기간 동안 누구든지 병어를 맛볼 수 있으며, 신안의 대표 수산물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흑산홍어축제 (15/05/08~15/05/09)
신안군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흑산 홍어의 명품화 전략을 위하여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가장 눈여겨봐야 할 것이 매년 5월에 펼쳐지는 흑산홍어축제다. 이 축제에서는 흑산도 홍어를 주제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는데 홍어 시식회는 물론, 홍어요리 전시관, 풍어제, 홍어 위판행사, 홍어가요 열창, 흑산홍어 어구정리 체험, 흑산홍어 O,X퀴즈 등이 바로 그것이다. 또 흑산도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인 우럭, 전복, 자연산 돌미역, 자연산 해초 등을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특산품 판매장과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신안민어축제 (14/08/09~14/08/10)
민어는 임자도에서는 매년 7월부터 9월 사이에 잡히며, 크기에 따라 '깜부기', '통치'등으로 불리고 3kg 이상을 민어라고 한다. 신안민어축제는 신안군 임자면 대광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민어를 주제로 한 행사이다. 이 행사는 민어를 체험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다채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많은 관광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민어 경매 이벤트, 민어 전시관 관람은 물로느 후릿그물 체험, 한 여름 밤의 해변 시네마, 해변 연인 마라톤, 해변 승마 퍼레이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신안 굴축제 (14/01/18~14/01/19)
굴은 겨울철 별미로 인기가 높다. 특히 신안군은 국내 자연산 굴의 최대 주산지다. 신안군에서는 굴의 맛이 가장 좋을 시기인 1월경에 축제를 열어 신안 굴을 알리고 있다. 이번 축제 동안에는 굴 요리 만들기 행사를 비롯하여 굴 요리 시식회, 굴까지 체험, 수산물 경매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깜짝 경매에서는 시중 판매가의 절반 가격으로 싱싱한 굴을 구입할 수도 있다. 향긋한 바다내음을 맡으며 맛보는 굴의 향연을 즐기려면 1월, 신안으로 떠나보자.
-
즐겨보기지역특산물축제
신안뻘낙지축제 (13/10/26~13/10/27)
신안군의 낙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전국의 미식가들에게 인기가 좋은 수산물이다. 신안군은 이러한 신안 낙지를 주제로 매년 가을, 신안뻘낙지축제를 열고 있다. 낙지잡이 체험, 농수산물 깜짝 경매, 품바공연, 어울림 한마당, 가수 축하 공연이 펼쳐지며 낙지시식회, 낙지해물파전 만들기, 낙지비빔밥 만들기 행사도 함께 열어 멀리서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신안낙지를 풍성한 인심으로 직접 맛볼 기회를 마련한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신안 바다송어축제 (13/06/21~13/06/22)
신안 바다송어축제는 천혜의 자연과 어우러진 섬 신안군 증도에서 이틀간 펼쳐지는 송어축제이다. 송어는 기름기가 많고, 가시가 연하며 6월경에 잡히는 것이 맛이 가장 좋다. 특히 칼슘과 철분, 불포화지방이 많에 건강에 좋으며, 또한 제철 별미로 유명하다. 행사는 올레 스탬프 투어, 사물놀이 공연, 송어 요리 시식회, 노래자랑, 송어 골든벨 퀴즈, 각설이공연, 트로트 가수 축하쇼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축제 기간 동안 증도에서 잡히는 고소한 송어를 누구나 맛볼 수 있다.
-
즐겨보기생태자연축제
신안섬갯벌축제 (12/08/03~12/08/05)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선정된 신안군 증도에서는 매년 7월이면 갯벌의 힐링(healing)과 슬로 문화를 접목한 신안섬갯벌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증도갯벌에서 일상의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치유할 갯벌 힐링체험과 슬로 문화체험을 경험하고, 자연과 어울려 살아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신안군만의 독특한 갯벌축제이다. 신안섬갯벌축제는 2010년부터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해온 축제로 독특한 생활공동체와 갯벌어업문화를 이루어온 신안군의 문화를 잘 반영한 성공적인 축제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