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서울 용산구 한 눈에 다 보기
-
- 12월
- 225위
-
-
- 1월
- 221위
-
-
- 2월
- 57위
-
-
- 3월
- 227위
-
-
- 4월
- 228위
-
-
- 5월
- 228위
-
-
- 6월
- 227위
-
-
- 7월
- 228위
-
-
- 8월
- 226위
-
-
- 9월
- 227위
-
-
- 10월
- 226위
-
-
- 11월
- 225위
-
-
먹어보기국물요리
대구탕
커다랗게 토막 친 대구와 내장, 싱싱한 콩나물과 정갈하게 썰어낸 미나리 등이 들어가 있는 대구탕은 식사로나 술안주로나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다. 냄비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수북하던 재료들의 숨이 죽고, 재료 밑에 들어있던 양념이 국물에 배어 나온다. 보드라운 대구 살과 매콤한 국물, 아삭한 콩나물과 미나리의 조화는 아무리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 탕을 다 먹은 뒤에는 남은 국물에 김 가루와 김치, 참기름을 더하여 밥을 볶아 먹는다.
깨알 정보 tip
용산구 삼각지에는 대구탕 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장장 30여 년의 세월을 간직하고 있는 삼각지 대구탕 골목의 단골들은 어느새 지긋하게 나이가 들었으나, 발길을 붙잡는 그 맛만은 여전하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포장마차 음식
해물 짬뽕 탕, 꼬치 어묵 탕, 알 탕, 조개가 듬뿍 들어간 라면, 오돌 뼈, 파전, 닭발 등 언제 먹어도 그리운 맛이 나는 음식들이 한데 모였다. 저렴한 가격과 시끌벅적한 분위기는 포장마차를 떠올릴 때 하나같이 기억해내는 그 모습 그대로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화려한 음식들로 무장한 음식점들에 밀려 하나둘씩 사라져갔던 포장마차가 용산역에 남아있으니, 포장마차를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깨알 정보 tip
용산역 앞에는 제대로 된 시설을 갖춘 포장마차들이 한데 모여 있다. 재개발과 함께 철거 위기에 놓여 있던 포장마차들이 서울시의 중재를 통해 2015년경까지 포장마차 촌을 운영하기로 협의한 것. 용산역 포장마차 촌은 용산의 명물로 바쁘고 고달픈 삶에 지친 사람들의 쉼터가 되고 있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세계음식
이태원에 들어서면 우리나라 사람보다 많은 외국인들의 모습에 한 번 당황하고, 반달 만두와 퐁듀, 카오팟카파오무, 푸팟퐁커리 등 난생처음 들어보는 음식들의 이름에 두 번 당황하게 된다. 이탈리아와 중국요리부터 모로코, 멕시코, 그리스, 스페인, 인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이 한자리에 모여 있는 이태원은 그야말로 세계 음식의 보고이다. 정통 방식대로 요리한 세계 음식에서는 쉽게 느껴보기 힘든 독특하고 매력적인 맛이 난다.
깨알 정보 tip
용산구의 모든 지역들 중 가장 유명한 곳은 이태원이며, 그 중에서도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이태원 세계 음식 문화 거리’는 명물 중의 명물이다. 해밀턴 호텔 뒷골목에서 시작되는 이태원 세계 음식 문화 거리에는 색다른 음식을 맛보고 싶어 찾아온 우리나라 사람뿐만 아니라 그리운 고향의 맛을 찾아온 외국인도 즐비하다.